닛산 GT-R R35, 전설의 종료

전설의 마지막, 새로운 시작

전설의 마지막, 새로운 시작

18년간의 생산 끝에 세계적으로 약 48,000대가 판매된 닛산 GT-R R35의 마지막 모델이 일본 공장을 떠났습니다. 이 순간은 많은 자동차 애호가들에게 감동을 주었고, 닛산 또한 GT-R R35의 마지막을 기리기 위해 추모 영상을 공개했지요.

그러나 닛산은 GT-R의 정신을 놓치지 않습니다. 대신 그 정신을 이어받아 또 다른 스포츠카인 Z로 채널링하고 있습니다. 2026년에는 Z와 고질라의 전설적 요소를 연결하는 새로운 헤리티지 에디션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고질라의 상징, 미드나이트 퍼플

새로운 Z 헤리티지 에디션에서 가장 눈에 띄는 요소는 마감입니다. R34 GT-R로 유명해진 미드나이트 퍼플이 Z를 통해 그 정체성을 다시 드러냅니다. 차체에는 브론즈 19인치 레이스 휠과 1990년대 스타일의 측면 스트라이프, 그리고 뒷기둥 배지 근처의 작은 화환 디칼이 포함되어요. 패키지에는 “Twin Turbo” 배지가 있는 탄소 섬유 후측 스포일러도 포함하여 Z32 세대의 300ZX를 연상케 하죠.

내부는 커스텀 도어실의 “Z” 로고 조명과 브랜딩된 플로어 매트로 제한되어 있지만, 기본 기계적 구성이 주행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헤리티지 에디션은 스포츠 튜닝된 서스펜션, 제한 슬립 디퍼렌셜, 그리고 6단 수동 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는 퍼포먼스 트림으로만 제공됩니다.

닛산은 아직 2026 Z 헤리티지 에디션의 가격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도착 시 프리미엄을 가질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 62,500,000원부터 시작하는 표준 Z 퍼포먼스보다 높고, 85,500,000원 이상의 가격을 가진 니즈모 모델보다는 낮게 위치할 것입니다. 닛산은 특별 모델을 약 500대 생산할 계획입니다.

첫 번째가 아닌 Z 헤리티지 에디션

2026 헤리티지 에디션은 Z의 첫 번째 특별 모델이 아닙니다. 지난해 닛산은 1970년대 Z를 기념하는 변형 모델을 출시하며 시리즈의 시작을 기념했습니다. 2026 헤리티지 에디션은 그보다는 다른 시대로의 연결을 시도합니다.

1990년대의 300ZX 디자인 언어와 문화적 무게감, 그리고 R34 GT-R의 미드나이트 퍼플을 통해 닛산은 자사의 가장 영향력 있는 두 성능 모델을 함께 묶고 있습니다. 새로운 GT-R이 부재한 상황에서, Z가 닛산의 성능 스토리를 다음 장으로 이어가는 역할을 합니다. 다행히도 수동 변속 장착 Z 니스모가 곧 출시되며, 이는 북미에서 많은 애호가들을 다시 즐겁게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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