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x 로보택시 생산 본격화

자동차 시장의 새 바람, 자율주행 차량

최근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술 중 하나가 바로 자율주행 기술입니다. 머지않아 거리는 운전석이 없는 차들로 가득 찰 전망인데요, 아마존의 지원을 받는 자율주행 차량 서비스 업체인 ‘Zoox’가 캘리포니아 헤이워드에 본격적인 로보택시 생산 시설을 가동하며 이러한 변화의 선두주자가 되고 있습니다. 이 시설은 연간 10,000대 이상의 차량을 조립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미국 축구 경기장 3개 반 정도의 넓이인 220,000 평방피트에 달합니다.

미국 로보택시 시장 확대

테슬라가 텍사스 주 오스틴에서 로보택시 서비스를 개시하기 위한 준비를 서두르고 있는 가운데, Zoox는 이를 뛰어넘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Zoox는 현재 미국 여러 도시에서 20대 이상의 차량으로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뉴욕과 라스베가스에서 상업 운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샌프란시스코에서도 조만간 공공 시승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Zoox의 자율주행 차량은 딱 운송에만 초점을 맞춘 신개념 디자인으로, 소위 운전대나 페달이 전혀 없습니다. 최근 NHTSA(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가 이러한 차량의 안전 테스트를 승인하는 절차를 간소화함으로써 Zoox와 같은 기업들이 보다 빨리 상용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테슬라의 도전과 시련

한편, 전기 자동차의 선두주자 테슬라도 새로운 생산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텍사스 공장에서 모델 Y와 사이버트럭 생산이 일시적으로 중단된다는 소식에 시장 반응이 엇갈리며 주가가 소폭 하락했습니다. 이는 최근 공장 유지 보수와 생산 강화 작업을 위한 조치라고 하네요. 하지만 테슬라가 과잉 재고 차량을 다수 소유 중이라는 의혹이 불거짐에 따라 신뢰성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테슬라 차량 재고 문제

미주리 주 체스터필드 몰 주차장에 수백 대의 테슬라 차량이 정차된 상태로 방치되면서 이런 추측에 힘을 실어주고 있는데요, 이는 회사의 재고 관리 정책에 의문을 제기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테슬라가 ‘사이벗카브(Cybercab)’라는 새로운 모델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과연 이러한 재고 문제가 어떻게 해결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미래의 자율주행차 전쟁

이번 Zoox의 대규모 생산 시설 가동 소식은 그들을 자율주행 시장의 주요 경쟁자로 부상시켰습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테슬라는 사이버카브의 대량 생산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이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Zoox의 이러한 움직임은 상업적 수요에 맞춰 꾸준히 생산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으로 자율주행차 시장이 어떻게 변화할지 흥미롭게 지켜볼만 합니다. 각 제조사들이 소비자에게 얼마나 신뢰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지, 또한 사용 경험이 어떠할지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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