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식 개조 이상의 클래식의 부활

최근 몇 년간 자동차 개조 시장에서는 전기화를 중심으로 한 트렌드가 주목받아 왔습니다. 클래식 미니에서부터 전기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롤스로이스 팬텀 V에 이르기까지 전통적인 내연기관의 매력을 대신하겠다는 시도가 있죠. 그러나 대부분의 전기차 개조는 대배기량 엔진의 원초적인 매력을 제시하기 어려워요. 그게 바로 Oshe Automotive가 Zambezi Defender로 다른 메시지를 전하는 이유입니다. 전기화의 흐름을 따르기보다는 클래식 랜드로버 디펜더 110의 차체에 자연 흡입 V8 엔진의 낭만을 되살리면서 말이죠.
클래식 디펜더와 V8의 조화

Zambezi는 단순한 복고류가 아닙니다. Oshe는 디펜더 110을 기본부터 재구성해 최고의 수준으로 만들기 위해 2000시간 이상을 들여 재조립을 합니다. 중심에는 6.2리터 V8 엔진이 자리 잡고 있으며, 8단 자동 변속기와 연결되어 전기차에서는 맛볼 수 없는 토크와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Tractive 전자식 서스펜션과 AP Racing 브레이크를 포함하며, 차체는 이전의 리벳 장식을 숨기고 매끄러운 패널링으로 재구상됩니다. 내부는 럭셔리와 문화적 정체성을 결합해 손으로 그린 Ndebele 예술 작품과 아프리카산 아카시아 및 제브라노 나무 등을 혼합합니다. 이곳에 무어헤드 가죽 시트, 알칸타라 헤드라이너, 파노라마 루프와 Audison과 Morel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추가되며, 크기는 작아도 무시할 수 없는 실용성을 겸비합니다.
비싸지만 얼마나 멋진지

Zambezi는 2025년 실버스톤 페스티벌에서 공식 차량으로 첫 선을 보였습니다. Oshe는 약 4억 원대에서 시작하는 비슷한 개조를 제공할 예정이고, 다수의 커스터마이징 옵션도 매력 중 하나입니다. 구매자는 도장 색상, 차체 스타일 – 더블캡 픽업, 소프트탑, 스테이션왜건까지 – 심지어 엔진 선택까지도 가능해요. 5.3리터 V8 엔진은 대안으로 제공되는 큰 모터와는 다른 매력을 제공합니다. 각 개조는 특별한 과정으로 일부 예외 경우에는 맞춤화 범위에 따라 거의 3,000시간의 작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런 가격대에서 Zambezi는 대량 생산 SUV나 기타 랜드로버 V8 개조모델과 경쟁하지 않아요. 오히려 Oshe에게는 전기화의 해독제처럼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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