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ngWang U9 성능 과장 논란

YangWang U9의 성능 논란

YangWang U9의 성능 논란

최근 중국에서 발표된 정보에 따르면, YangWang U9 트랙 에디션은 최대 2977마력의 출력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수치는 Rimac 네베라 R의 출력을 870마력 이상 능가하는데, Rimac의 CEO 마테 리막은 이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그는 이 수치가 과장되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배터리의 한계

마테 리막은 대부분의 중국 전기차가 LFP 배터리 셀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배터리로는 초고출력을 내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설명했습니다. Rimac 네베라 R은 최첨단 배터리 셀 기술을 이용해 약 2107마력의 출력을 제한합니다. 이는 모터와 인버터의 한계 때문이라고 합니다.

타이어와 출력

YangWang U9 트랙 에디션의 타이어 역시 문제로 지적됩니다. Rimac 네베라 R은 이미 기존 타이어의 접지 한계를 초과하는 출력을 낼 수 있으며, YangWang U9가 더 높은 출력을 가졌다면 이 타이어로는 힘을 충분히 전달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는 안전 및 성능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항입니다.

정확한 출력은?

중국 MIIT에서 공개한 데이터에 따르면, YangWang U9의 네 개의 전기 모터 각각이 744마력을 내며, 이는 총 2977마력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 모터가 동시에 최대 출력을 낼 수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으며, 실제 주행 조건에서는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결론

YangWang U9의 출력을 둘러싼 논란은 전기차 업계에서 감당해야 할 새로운 과제입니다. 성능에 대한 정확한 실험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발표된 수치에 대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이와 같은 문제들은 전기차 제조사들이 지속적으로 해결해 나가야 할 부분으로,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주기 위해서는 기술적인 투명성과 혁신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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