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nFast VF 8, 조향 문제 리콜

VinFast VF 8 리콜 이슈

핸들링 문제로 인한 VF 8 리콜

베트남의 전기차 브랜드인 VinFast가 판매하는 모델, VF 8의 조향 시스템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특히 차선 유지 보조 기능(LKA)이 예상치 못하게 과도한 조향을 하는 사례가 발생하여 리콜 명령이 내려졌습니다. 이 문제는 6,314대의 차량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조향 문제의 세부 사항

VF 8의 차선 유지 보조 기능은 코너링 시 과도한 조향을 발생시킵니다. 이로 인해 운전자가 조향을 제어하기 어려운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오류는 LKA 시스템의 토크 조정 비율에서 비롯되었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이 문제로 인한 사고는 보고되지 않았지만, 관련 당국은 이 문제를 심각하게 보고 있습니다.

운전자들의 피드백

일부 운전자들은 이 기능 때문에 차가 의도치 않게 벽 쪽으로 이동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총 14건의 신고가 있었으며, 이로 인해 미국의 결함 조사국(ODI)이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운전자들은 차가 올바른 차선을 감지하지 못하고 잘못된 조향 입력을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위험 상황의 발생

이전 경험을 바탕으로 일부 운전자들은 VF 8의 LKA가 여러 차례 그들을 컨트롤할 수 없을 정도로, 그리고 위험하게 운전하도록 만들었다고 전했습니다. 한 운전자는 차가 계속 중앙으로 돌아오려는 시도를 하였고, 이를 비활성화하는 것이 불가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VinFast의 조치

VinFast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무상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 업데이트는 운전자가 조향 시스템을 쉽게 오버라이드할 수 있도록 조향의 진동을 줄이고 자동화에서 수동으로의 전환 시간을 늦춥니다. 이 업데이트는 10월 24일부터 시작됩니다.

예방 조치 및 통보

차주들에게는 이미 통보가 시작되었으며, 10월 31일부터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실시될 예정입니다. VinFast는 이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고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습니다.

“`

이 HTML 코드는 VinFast VF 8의 조향 시스템 문제로 인한 리콜 상황을 설명합니다. VinFast는 무상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예정이며, 운전자들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 글은 새로운 조향 시스템 문제를 가지고 있는 VF 8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제공하면서도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VinFast의 대응을 강조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