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llantis 벌금부담 감소 기대

자동차 규제 완화와 영향

자동차 연료효율성 규제 완화

미국 공화당이 제안한 새로운 법안에 따르면, 자동차 연료효율성 규제(CAFE) 위반에 대한 벌금을 없애자는 제안이 담겨 있습니다. 이 규제는 1975년부터 시작된 것으로, 당시에는 규정을 미달한 경우 0.1 마일 절감당 5달러씩 벌금을 부과했습니다. 1997년 이후에는 0.1 마일 절감당 5.50 달러로 인상되었고, 현재는 동일 조건에서 14달러로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규정으로 인해 일부 제조사는 큰 부담을 안고 있었습니다.

재정적 부담 감소

특히 Stellantis는 최근 몇 년 동안 가장 많은 벌금을 지불한 회사인데, 2016년과 2017년에는 156.6백만 달러, 2018년부터 2019년에는 기록적인 235.5백만 달러, 2019년과 2020년에는 190.7백만 달러를 납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만약 이 규제가 변경되지 않는다면, 2027년부터 2032년 사이에 GM, Ford, Stellantis는 10억 달러 이상을 벌금으로 납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출가스 규제의 완화도?

공화당의 제안에는 배출가스 기준을 낮추고, 전기차(EV) 세금 공제 7500달러를 폐지하며, 전기차 등록 시 매년 250달러의 비용을 부과하고, 2028년까지 전기차 배터리 생산 세금 공제를 단계적으로 중단하자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Tesla는 이러한 규제로 인해 저렴하게 규제 크레딧을 판매하면서 지난해 2.8억 달러를 벌어들였습니다. 이번 변경이 적용되면, 자동차 제조사는 2억 달러를 절약할 수 있을 겁니다.

연비 증가 기준의 조정

바이든 행정부 하에서, 2027년부터 2031년까지의 승용차 모델은 연비가 매년 2% 증가하고, 트럭의 경우 4%씩 증가하도록 요구되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규칙이 마련되면서, 승용차의 경우 2% 증가로 유지되고, 트럭의 증가는 2029년부터 2%로 낮춰진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CAFE 규제 자체가 없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의회가 설사 CAFE 벌금을 없애더라도, 자동차 제조사들은 여전히 환경보호청(EPA)에서 제정한 배기가스 규제를 준수해야 할 것입니다. 현재로서는 EPA 규제로 인해 미준수 차량 또는 엔진당 4만5,268달러, 조작 시도당 4,527달러, 보고 및 기록 유지 위반당 하루 4만5,268달러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자동차 산업에 미치는 영향

이번 의회의 제안이 통과된다면,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사들에게 즉각적인 비용 절감을 가져다 줄 것으로 보입니다. Sean Duffy 교통부 장관은 “우리는 차량을 더 저렴하게 만들고, 미국에서 제조를 더 쉽게 할 것입니다. 이전 정부는 CAFE 규제를 전기차 강제 기준으로 사용하여 차량 가격을 올리고 안전성을 감소시켰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CAFE 기준을 초기 의회 의도대로 되돌리는 것이 차량 비용을 낮추고, 사람들이 원하는 차량을 구매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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