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F Rt12 시승기, 한정판의 매력

독보적인 RUF Rt12

자동차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고 있다면 RUF라는 이름이 얼마나 특별한지 아실 겁니다. 독일 파펜하우센에 위치한 튜너 RUF는 그 유명한 포르쉐 스포츠카를 변신시키면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지요. RUF가 제작한 차를 소유하는 것 자체가 특권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RUF Rt12는 그 중에서도 독보적입니다.

희귀성의 가치

2005년 RUF Rt12는 전 세계에서 13대만 생산되었습니다. 본 모델은 포르쉐 911(997)의 기반에서 2004년 에센 모터쇼에 처음 등장한 후 생산되었답니다. 이 모델은 처음 텍사스에 인도된 후, 일본으로 수출되었다가 2023년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를 거쳐 다시 미국으로 돌아왔습니다. 차체는 블러드 오렌지 색상으로, RUF 고유의 와이드 바디 킷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수정된 앞뒤 범퍼, 공기 흡입구, 자동 조절 가능한 후방 날개, 안개등, 제논 헤드라이트와 측면 표시등, 탄소 섬유 사이드 미러까지 포함돼 있습니다.

포르쉐를 넘어서다

이 RUF Rt12는 RUF가 수정한 KKK 터보차저를 장착한 3.8리터 트윈터보 플랫-식스 엔진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엔진에는 가스 흐름 최적화 실린더 헤드, 말레 102mm 피스톤, 맞춤형 알루미늄 흡입 매니폴드가 적용되었습니다. 총 출력은 놀랍게도 650마력이며, 이는 6단 수동 트랜스액셀을 통해 사륜구동 시스템과 제한 슬립 리어 디퍼렌셜로 전달됩니다. 주행거리는 단 27,000마일입니다.

완벽한 제동력

차량은 회색 RUF 모듈형 19인치 휠을 장착하고 있으며 오흘린스의 코일오버와 함께 수압식 듀얼 라이드 하이트 시스템이 장착돼 있습니다. 이는 시속 30km/h 이하의 속도에서 차를 5cm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휠 뒤에는 8-피스톤 및 4-피스톤 모노블럭 캘리퍼가 장착된 크로스 드릴 및 통풍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어 제동력은 탁월합니다.

실내의 조화

실내는 블러드 오렌지 색상과 조화를 이루며, 가죽 시트는 블랙 색상의 버킷 시트로 오렌지 스티치가 눈길을 끕니다. 도어 패널과 대시보드도 이와 매칭되는 컬러로 꾸며져 있어요. 변속기 터널, 변속 노브 및 계기판 테두리 또한 동일한 색상 테마를 갖추고 있습니다. 다만 이 Rt12에는 뒷좌석이나 RUF 통합 롤 케이지는 없다는 점 참고하세요.

최종 평가

총 13대만 생산된 RUF Rt12를 소유할 기회는 매우 드물다 할 수 있습니다. 독일의 튜너 RUF는 이미 매력적인 997 세대 포르쉐 911을 더욱 매력적인 괴물로 만들어냈습니다. 특히 이 차체 키트와 블러드 오렌지 색상은 그 의도를 명확히 드러냅니다. Bring a Trailer 경매는 작성 시점에서 19시간 남아 있으며, 현재 입찰가는 약 5억 6천만원입니다. 차량 구매자는 공구 키트, RUF 인증서 및 클린 카팩스 보고서를 받을 수 있으며, 몬테나 주 등록증도 포함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