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F CTR ‘레드버드’ 경매 출품!

전설의 명차, 경매에 나오다

1987년, 독일의 자동차 제조회사이자 포르쉐 튜너로 잘 알려진 RUF가 전 세계의 포르쉐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CTR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이 모델은 ‘옐로우버드’라는 이름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는데, 이 이름은 눈에 띄는 노란색 도장 덕분에 생긴 별명입니다. 눈으로 가득한 날씨 속에서도 저명한 도장을 자랑했죠. 그 해 7월, 자동차 매거진의 비교 테스트에서도 이목을 끌었습니다. 이 CTR은 당시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페라리 테스타로사, AMG 해머, 심지어는 포르쉐의 959조차 앞지르며 시대의 최고속을 달성했습니다.

특별한 911, RUF의 CTR

이 모든 것은 당시 표준 911 카레라에 비해 많은 업그레이드 덕분이었습니다. 옐로우버드의 후방에는 카레라의 3.2리터 공랭식 플랫식스 엔진을 3.4리터로 보어아웃하고, 트윈 터보차저와 레이스 사양의 연료 분사 시스템이 맞물린 RUF 설계의 5단 수동 변속기가 장착되었죠. 강화된 섀시로 궁극의 트랙 성능을 발휘하며, RUF는 1989년 프로모션 비디오 ‘파지니 강의 매혹’을 통해 CTR의 능력과 한계를 더 홍보했습니다.

특별 제작된 ‘라이트웨이트’

다만, 단 29대의 CTR만이 까다로운 고객을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그 중 6명의 고객만이 더 하드코어한 장비를 원했던지 ‘라이트웨이트’ 트림을 선택했죠. 알루미늄으로 체감적 요소를 채워 더 가볍게 제작되었습니다.

경매에 나오는 ‘레드버드’

8월 16일, RM 소더비의 몬터레이 경매에서 CTR 중에 하나인 ‘레드버드’가 경매로 올라옵니다. 이 CTR은 알로이스 루프를 통해 직접 주문받아 독일 시장용으로 판매된 라이트웨이트 모델입니다. 독특한 붉은색 도장과 검은색 누트리아 가죽 내장은 주문 제작된 것이죠. 레이스에서 영감을 받은 룩도 돋보입니다.

주목할 만한 특징들

무시할 수 없는 쿨한 도장을 자랑하는 이 차량은 다른 것과 구분되는 다양한 개인 맞춤 기능도 있습니다. RUF 스포츠 서스펜션, 맞춤형 텔레메트리 게이지 등 여러 가지가 포함되어 있죠. 심지어 전동식 창문, 전열식 윈드실드와 리어윈도우 등 편의 장비도 빠지지 않았습니다.

취향 따라 발전한 ‘레드버드’

게다가 이 ‘레드버드’는 Sabelt 육점식 하네스, 대시보드에 위치한 킬 스위치, 그리고 크롬 트림을 포함한 여러 맞춤형 요소들이 더해졌습니다. 이전 소유자가 RUF와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이 차량은 1989년 9월에 완성되었으나 배달되지 않고 RUF의 손에 머물렀다고 전해집니다.

이 기간 동안 창립자 알로이스 루프가 개인적으로 이용했다고 하며, 이후 여러 명망 높은 수집가들을 거쳤습니다. 오스트리아에 있을 때는 더 나은 운전 성능을 위해 여러 업그레이드를 거친 것으로 나타납니다.

경매 가격 예상과 판매 내역

RM 소더비 측은 이 특별한 CTR의 판매 예상가가 약 60억 원에서 67억 원 사이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주행거리는 약 18,900km이고, RUF 인증서, 제작서, 독일 등록 서류, 매뉴얼 등이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RUF의 대명사, CTR

비디오 게임이나 모터쇼 비디오에서 르프를 알게 되었든, 이 CTR은 다른 어떤 차량도 따라올 수 없는 전설적인 명차입니다. 많은 자동차 애호가들에게 여전히 매력적인 차량입니다.

이와 같은 시대의 독특한 퍼포먼스 차량들은 개인의 ‘무한한 돈’ 가라지에 꼭 어울리는 차일 것입니다. 이 스펙을 갖춘 ‘레드버드’는 아주 까다로운 수집가에게 꼭 맞는 선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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