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스포츠카 옐로우버드

1987년은 전 세계 자동차 팬들에게 큰 충격을 안겨 주었습니다. 독일의 RUF라는 회사가 포르쉐를 기반으로 제작한 CTR, 흔히 ‘옐로우버드’로 알려진 차량을 선보였기 때문입니다. 매거진 Road & Track의 명명 아래, 구름 낀 하늘에서 밝은 노란색 도장으로 눈에 띄었던 이 차는 당시 자동차 업계의 센세이션이었습니다. 특히 가장 빠른 차를 가리는 시험에서 페라리 테스타로사, AMG 해머, 포르쉐 자체 제작 모델 959마저도 압도하는 성능으로 RUF의 CTR, 일명 옐로우버드가 세계 최고속 339km/h(약 211mph)로 주목받았습니다.
911과 다른 CTR

옐로우버드는 일반 포르쉐 911 카레라와는 완전히 다른 차로 변신하여 많은 팬을 매료시켰습니다. 3.2리터의 공랭 플랫 식스 엔진을 3.4리터로 보링 작업한 뒤, 트윈 터보 차저와 레이스 사양의 연료 분사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RUF에서 설계한 5단 수동 변속기와 결합해 강력한 성능을 발휘했습니다. 강화된 섀시와 경량화를 통해 극한의 트랙 성능을 선보였으며, 이를 확인할 수 있는 1989년의 프로모션 영상 ‘누르부르크링에서의 매혹’도 있습니다.
가벼운 특수 제작

CTR은 단 29대만 제작되었지만, 그 중 6명의 고객은 경량화된 모델을 선택했습니다.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차체 패널과 단순화된 내부는 센터 콘솔이나 롤 케이지, 서브우퍼도 없었습니다. 레이싱 클럽스포츠 시트를 통해 경량화를 극대화했습니다.
‘레드버드’ 이야기

이번에 RM 소더비의 몬터레이 경매에 등장하는 CTR 9번 차는 ‘레드버드’라는 별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알로이스 루프를 통한 독일시장에서의 주문을 받은 레드버드는 특별한 보르도 레드 도장과 검은색 가죽 내부 마감으로 차별화된 매력을 뽐냅니다. 이 차량은 RUF 스포츠 서스펜션, 맞춤형 텔레메트리 게이지, 959 스타일의 도어 실링 등을 통해 경량화를 극대화했습니다.
특별한 히스토리
레드버드는 다양한 사용자 편의 기능을 탑재하였으며, 안전 벨트와 대시보드에 설치된 킬 스위치 등 맞춤형 기능도 눈에 띕니다. RM 소더비에 따르면, 초기 소유주의 연구 결과 1989년 9월 완성되었으나, 2005년까지 향락적인 손에 넘어가지 않고 RUF의 손에 남아있었습니다. 그 기간 동안 창립자 알로이스 루프가 개인 차를 이용하며 독일, 오스트리아, 벨기에, 그리고 미국의 여러 수집가를 거쳐 간 이력이 있습니다.
경매 예상과 인증서
쿠퍼헤거나 RUF 인증서와 2005년부터의 인보이스 등을 포함한 다양한 인증 문서를 통해 신뢰성을 보장합니다. RM 소더비는 이 특별한 CTR이 50억 원에서 56억 원 사이의 가격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주행거리는 18,898km이며, 시장에 나온 이 차량은 자동차 컬렉터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비교와 탁월함
RUF의 CTR은 비디오 게임이나 모터링 프로그램을 통해 익숙해진 이들이 많은데, 이는 단순한 차를 넘어 자동차 역사의 한 획을 그었다고 할 정도로 의미가 큽니다. 트랙 주행 경험은 그야말로 감동적이며, 가속에서 오는 짜릿함은 그 어떤 차도 넘볼 수 없는 수준입니다. 이 시대의 다른 니치 퍼포먼스 차량과 함께 속도가 주는 매력을 마음껏 느껴볼 수 있는 아주 특별한 모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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