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ML GT 하이퍼카 공개, 기술력 주목

RML 하이퍼카의 등장

RML 그룹이 오랜 세월 레이스 승리를 위한 기계들을 다른 회사에 제공해 왔습니다. 하지만 2025년 Salon Privé에서 처음으로 자신만의 창작물, RML GT 하이퍼카(P39 GTH)를 소개하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차량은 39대 한정, 10대의 “40주년” 기념 모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국의 최신 하이퍼카 시장에 뛰어들기 위한 야심찬 발걸음입니다.

기술로 무장한 차량

일부 하이퍼카가 마케팅으로 주목받는 것과 달리 RML의 GT 하이퍼카는 40년의 모터스포츠 경험의 산물입니다. 리치필드 모터스와 공동 개발한 이 차량은 920마력과 1,000Nm가 넘는 토크를 자랑하며, 조절 가능한 승차 높이, 부분 롤 케이지, 경량 카본 구조 등 트랙에 적합한 사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세심한 디자인

첫 번째 모델은 스톰 퍼플 색상으로 마무리되고, 금빛 휠, 틴트 처리된 카본 루프, 수작업으로 그려진 배지가 특징입니다. 내부에는 크레용 색상의 스티칭과 맞춤 제작된 몰딩이 돋보입니다. 7자리 숫자대 가격대를 기대할 법한 수공예적 디테일을 자랑합니다.

RML 외에도 운전자를 중심에 둔 차량 제작을 부활시키려는 브랜드들이 있습니다. Garagisti & Co의 GP1 하이퍼카는 자연 흡기 V12 엔진과 6단 수동 변속기를 갖추고 있어 순수주의자를 겨냥하고 있으며, RML은 디지털 기술과 레이싱 전문성을 결합한 차량을 제공합니다.

거인 사이의 자리

GT 하이퍼카는 화려한 경쟁 모델들 속에서 돋보이려 하고 있습니다. 몬터레이 자동차 주간에서는 브라부스의 Rocket GTC Deep Red가 986마력의 메르세데스 SL 변형을 선보였고, 부가티의 2026 Brouillard가 호화로운 성능의 독점적인 성격을 강조했습니다.

필드에의 도전

RML은 헤리티지 브랜드나 유명한 스타일을 강조하지 않고 있습니다. 대신, 이 차량은 엔지니어가 설계한 하이퍼카로 포지셔닝하고 있습니다. 서킷에서의 주행 성능과 콘쿠르 경연장의 반짝임 모두에 어울리는 차량입니다.

중요성 및 방향

RML은 르망 승리의 경험부터 도로용 전환까지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해왔지만, GT 하이퍼카는 처음으로 자사 브랜드를 내세운 모델입니다. 이는 파가니와 코닉세그와 어깨를 나란히 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줍니다.

시장 진출 계획

미국 시장은 Graham Rahal Performance가 담당하며, 2026년부터 인도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소량 생산이지만, RML에게는 판매량보다 브랜드 입지 확립이 중요합니다. 여러 새 하이퍼카들이 주목받은 한 해, RML의 하이퍼카는 기록 경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시승 소감 및 총평

RML GT 하이퍼카는 페라리나 부가티를 능가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차량은 모터스포츠의 비밀 무기가 노출되었다는 걸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과장된 약속이 넘치는 시장에서 실제 운전을 즐길 수 있는 하이퍼카임을 느끼게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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