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M 대형 트럭 연비 규제 타파

미국의 자동차 연비 규제 완화

미국 정부가 자동차 제조사들을 위한 연비 규제 처벌을 완화했습니다. 이는 2022년 모델부터 적용될 예정이었으나, 최근 미국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NHTSA)이 수립한 내용에 따르면 연비 목표를 달성하지 않은 제조사들에 대한 벌금이 면제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휘발유 차량 판매를 장려하기 위한 정책 중 하나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정책 방향 일환으로 보입니다.

기존의 기업 평균 연비(CAFE) 기준에 맞춰 연비 효율을 높이도록 벌금 제도가 도입됐었습니다. 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이 주도한 대규모 지출 법안으로 이 벌금 조항이 철회되었습니다.

일부 자동차 산업에 기회

이 법안의 실행으로 인해 최근 연비 기준에 대한 벌금이 사라지게 됐습니다. 특히 미국 내 대형 트럭과 SUV 위주의 차종을 개발한 대형 자동차 회사들은 상당한 비용 절감을 기대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스텔란티스는 2019년과 2020년에 걸쳐 2억 164억 원 상당의 벌금을 지불했으며, GM 역시 2016년과 2017년에 1억 455억 원의 벌금을 물었습니다.

벌금의 위협이 사라지면서 제조사들은 다른 회사와의 연비 크레딧 거래 의무에서도 자유로워졌습니다. 전기차만 판매하는 테슬라는 초과된 환경 크레딧을 통해 수익을 올려왔으며, 작년 기준으로 이 크레딧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약 3조 743억 원의 수익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내연기관을 향한 정책 기울기

트럼프 행정부는 전기차 판매를 억제하려는 여러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그 예로, 새 법안에는 전기차에 대한 세액 공제도 없애는 내용이 포함됐습니다. 최대 990만 원의 신규 전기차 세액 공제와 528만 원의 중고 전기차 세액 공제가 9월 30일 이후로 종료될 예정입니다.

이에 더해, 트럼프 전 대통령은 공공 전기차 충전소 투자 예산 집행을 늦추고, 정부 기관의 전기차 사용을 제한하려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 변화는 전기차 및 배터리 공장의 사업적 정당성을 훼손할 수도 있는 불안정한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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