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M 1500 Hemi V8 강력한 복귀

RAM의 Hemi V8 복귀

RAM 트럭이 Hemi V8 엔진을 중단하면서 고객들과 충성스러운 Mopar 팬들에게 실망감을 안겼던 사건이 있었어요. 하지만 이제 그들이 이 전설적인 엔진을 되돌려 준다고 합니다. 그동안 RAM의 후속 엔진으로 선보였던 트윈터보차저 허리케인 직렬 6기통 엔진이 종이상으로는 더 높은 출력을 발휘할 수 있었지만, 고객들에게 그다지 큰 반향을 일으키지는 못했어요. 특히 포드 F-150, 쉐보레 실버라도와 같은 경쟁차들이 여전히 V형 8기통 엔진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크게 작용했죠.

이전보다 강력하게 돌아온 Hemi

RAM 트럭의 CEO 팀 큐니스키스는 공식 성명서에서 전설적인 엔진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인지하고, Hemi V8의 복귀가 강력한 제품 계획의 시작이며, 고객들에게 더 많은 선택의 자유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결국 RAM은 Hemi V8이 다시 그 자리를 찾게 되었습니다. 5.7리터 V8 엔진은 대부분 2024년 모델과 동일한 출력을 유지하며, 395마력과 56.1kgm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eTorque라는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되었는데요, 이는 전통적인 엔진 장착형 발전기를 벨트 구동 모터 발전기 장치로 대체하여 엔진의 시동/정지를 더욱 매끄럽게 하고 특정 주행 조건에서 130 lb-ft(약 17.9kgm)의 추가적인 토크를 엔진 크랭크에 제공합니다.

RAM 1500의 Hemi V8

RAM 1500의 파워트레인 라인업에서 Hemi V8은 305마력의 3.6리터 펜타스타 V6 엔진보다 상위에 위치하고, 최대 출력 420마력, 고출력 버전 550마력을 발휘하는 3리터 허리케인 직렬 6기통 엔진보다 하위에 위치합니다. 팀 큐니스키스는 “RAM은 계속해서 강력하고 효율적인 허리케인 직렬 6기통 터보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소비자들로부터 받은 명확한 요구는 HEMI V-8을 대체할 수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매달 말마다 판매 데이터를 분석할 때, 우리는 절대로 통계학자나 이데올로기를 염두에 두지 않습니다. 데이터보다 중요한 것이 있으니, HEMI의 자유로운 상징성과 힘을 다시 발휘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Hemi V8 가격 정보

Hemi V8이 장착된 RAM 1500 모델들은 현재 주문이 가능하며, 첫번째 트럭들은 올 여름부터 딜러점에 도착할 예정이라 합니다. Hemi V8은 대부분의 RAM 1500 트림에서 약 156만원의 옵션으로 제공되며, 스탠다드 모델, 익스프레스, 워락, 빅 혼, 론 스타, 라라미 트림에 이르기까지 여러 트림에서 선택 가능합니다. 그러나, 럭셔리 지향의 리미티드와 롱혼 트림에서는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RAM 1500의 성능과 디자인

RAM 1500의 Hemi V8 트림은 파워풀한 성능과 함께 강렬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스텔란티스는 모든 2026년식 RAM 1500에 상징적인 Hemi 엔진을 드러내는 특별한 휀더 마운트 배지를 자랑한다고 밝혔습니다. RAM의 디자인 팀에 의해 탄생한 이 배지는 램의 머리 모양을 새롭게 형상화한 것으로, 귀여우면서도 공격적인 느낌을 주며, Hemi V8 엔진 블록의 외곽선과 통합되어 있어 램의 강력함을 표현합니다.

자동차 시장의 대세, 엔진 소형화

최근 자동차 시장에서는 엔진의 소형화가 대세입니다. 하지만 Hemi 엔진이 돌아온 것은 자동차의 세계에서 여전히 신성한 무언가가 남아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RAM의 CEO 팀 큐니스키스가 “언제 Hemi가 돌아오느냐”라는 질문을 반복해서 들었고, 마침내 그 답변을 보여주었습니다. 고전적인 매력이 살아 숨쉬는 RAM 1500이 앞으로 자동차 시장에서 어떤 성과를 거둘지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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