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M 1500 Hemi V-8, 대망의 컴백

RAM 1500 Hemi V-8, 다시 돌아오다

전설적인 Hemi V-8을 RAM 1500에서 한동안 볼 수 없었지만, 이제 2026년 모델로 공식적으로 컴백했습니다. RAM은 고객의 강력한 반발로 인해 다시 Hemi를 도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로 인해 주문이 다시 시작되었고, RAM의 정직한 태도가 인상적입니다.

Hemi V-8의 성능

5.7리터 Hemi V-8은 여전히 이전과 동일한 395마력과 410lb-ft의 토크를 자랑합니다. eTorque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 연비 효율성 및 부드러운 스타트-스톱 기능을 제공합니다. Hemi의복귀는 빠른 시간 내에 이루어졌으며, 현재 모델에 맞춘 재설계와 배출가스 인증 절차를 지나지 않았습니다.

다양한 트림의 선택폭

Hemi 엔진은 Tradesman, Big Horn, Express, Warlock, Laramie 등 다양한 트림에서 선택 가능하며, 각 모델에 따라 약 156만원(약 $1,200)까지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Limited와 Longhorn 트림에서는 무료 옵션입니다.

고유의 상징

Hemi가 탑재된 RAM 트럭을 구별하기 위해, RAM은 “저항의 상징” 엠블럼을 도입했습니다. Hemi 블록의 앞에 램의 머리를 형상화한 이 엠블럼은 차량의 전면 펜더에 장착됩니다.

RAM 1500의 경쟁력

RAM 1500 Hemi V-8은 약 793kg의 적재 능력과 약 5200kg의 견인 능력을 제공합니다. 이는 아직도 강력한 작업 차량으로서의 명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전기 아키텍처와 통합이 도전적이었으나, 특별 팀이 이를 반년 만에 해결하였습니다.

앞으로의 계획

RAM은 향후 18개월 동안 25개의 새로운 제품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이 중 중형 트럭도 포함되어 있으며, 많은 팬들이 기대하고 있는 TRX의 복귀도 아직 가능성이 남아 있습니다. 특히, 슈퍼차저 6.2리터 V-8 헬캣 엔진이 2026 Durango Hellcat에 탑재되며, Hemi를 다시 불러온 팀이 헬캣을 위한 작업도 진행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