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M 트럭, 10년 보증의 혁신

RAM의 도전장

RAM이 차량 구매자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2026년부터 시작되는 새로운 모델에서는 10년 혹은 16만 km 제한 파워트레인 보증을 제공한다고 하니, 다른 어떤 풀사이즈 트럭 브랜드도 하지 않았던 걸 제공합니다. 기존 가솔린 RAM 트럭 대비 두 배 늘어난 보장 기간이며, Ford와 GM이 제공하는 것보다 5년 더 깁니다요.

RAM 1500 뿐만 아니라, 무거운 작업용 2500과 3500 모델, 차시스 캡 트럭, 그리고 ProMaster 상용 밴까지도 모두 포함됩니다요. 오프로드용 파워 웨건과 고성능 RHO도 보증에 포함됩니다. 단, 법인 구매자와 전기차 ProMaster EV는 제외됩니다요. 개인 구매자나 사용자를 위한 이 보증은 Ford F-150이나 쉐보레 실버라도보다 RAM을 선택할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길어진 보증의 이유

그럼 왜 RAM이 이렇게 파격적인 보증 정책을 내놓았을까요? RAM의 CEO Tim Kuniskis에 따르면, 이에 대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소비자들의 행동이 변했기 때문입니다. 요즘 자동차 구매자들은 더 긴 기간 동안 금융을 이용하고, 평균적으로 무려 12.6년 동안 차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요. 그러나 그 어떤 트럭 브랜드도 이 현실에 맞게 보증을 변경하지는 않았습니다.

“이것이 사람들이 바꿀 수 있는 실제 이유를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Kuniskis의 말입니다. 그리고 틀린 말이 아닙니다. 트럭 구매자들은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기로 유명한데, 대략 75-80%가 재구매할 때 같은 브랜드를 선택합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더 잘 보살펴주는 브랜드가 있다면 그 충성도도 변할 수 있을 것입니다요.

더 긴 보증을 제공함으로써 RAM은 신제품의 내구성에 대한 확신을 보여줍니다. 여기에는 2026 RAM 1500에서도 다시 선택할 수 있는 5.7리터 HEMI V-8과 작년에 처음 출시된 트윈 터보 허리케인 인라인-6 엔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요.

RAM에게 중요한 순간

RAM은 어려운 한 해를 보내고 있었습니다. 2025년형 RAM 1500 출시가 생산 지연을 겪었고, 최초에 설정된 가격도 너무 높이 책정되어 소비자들의 불만을 샀습니다. 또 V-8을 제거한 것이 오랜 팬들에게는 좋지 않았습니다요. 하지만 RAM은 이제 새로운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퇴직했던 Kuniskis의 복귀를 비롯한 새로운 리더십 아래 RAM은 가격을 대폭 낮추고, HEMI 엔진도 재도입했습니다. 심지어 2026년 나스카 복귀도 발표했고, “Nothing Stops RAM”이라는 새로운 마케팅 전선도 펼쳤습니다요. 이 보증 발표는 그저 판매 전략이 아닌 소비자 신뢰를 회복하고 새로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전반적인 전략임이 분명합니다.

마지막 생각

Ford와 쉐보레는 이제 선택의 기로에 섰습니다. RAM의 보증을 따라갈 것인지 아니면 2등으로 남아 있을 것인지요. 지금까지는 어느 쪽도 비슷한 결정을 내릴 생각이 있는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되면 RAM은 주요 파워트레인 부품인 엔진, 변속기, 트랜스퍼 케이스, 드라이브 샤프트, 차축에 대해 10년간의 안심을 제공하는 유일한 브랜드로 남게 됩니다요.

그리고 트럭의 가격이 이제 몇몇 럭셔리 카 공부할 만큼 되는 세상에서 이는 강력한 차별점이 될 수 있습니다요. Ford와 GM이 아직 걱정하지 않는다면, 아마도 곧 걱정하게 될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