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32 GT-R, 고질라의 부활

전설의 자동차, R32 GT-R

오랜 세월 동안, 일본 고성능 차의 상징으로 널리 알려진 닛산 스카이라인 GT-R. 그 중에서도 R32 GT-R이 가장 인기가 높습니다. ‘고질라’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며 일본 차의 가능성을 재정의했습죠. 이제는 상태가 좋은 R32를 찾기 어렵고, 최근 R35 GT-R의 생산 종료로 고전 모델의 가치는 더 높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미국 밴쿠버에 위치한 Japanese Classics에서는 64,995 달러에 약 6만 4천 킬로미터를 달린 1993년식 R32 GT-R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대적 개조와 복원

크리스탈 화이트 컬러의 이 R32는 그 자체로 훌륭한 모습을 자랑합니다. 외관은 N1 사이드 스커트와 희귀한 Ganador 미러로 살짝 꾸며져 있죠. 또한, 새로운 OEM 몰딩 및 도장을 통해 차의 외관을 더욱 방어합니다. 공장 출하 시 탑재된 BBS 휠을 유지하며 차체는 약간 낮습니다. 이 모든 것이 한층 더 레이스카 같은 외관을 완성합니다.

내부의 고급스러움

실내 또한 차분한 분위기를 유지합니다. 대시보드와 헤드라이너는 새 것 같은 상태를 자랑하며, NISMO 가죽 커버가 씌워진 좌석은 편안함을 더합니다. Nardi 스티어링 휠과 Top Secret 기어봉, HKS 부스트 게이지와 같은 몇 가지 소소한 변경도 눈에 띄죠. 현대적인 BOSS 헤드 유닛과 블루투스, 디지털 기후 조절 시스템이 탑재되어 언제나 편리한 운행이 가능합니다.

RB26의 위력

2.6리터 터보차저 직렬 6기통 엔진 RB26DETT는 여전히 많은 매니아들의 꿈의 차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R32의 RB26은 Freed Engineering이 새로 재구성한 상태로, 강력한 ARP 내장 부품과 King 및 ACL 베어링, 신형 N1 크랭크샤프트를 탑재했습니다. HKS 흡기 시스템과 Greddy 인터쿨러, KSP 배기 시스템 등이 그 위력을 지원합니다. 신뢰성을 위해 타이밍 벨트를 교체하고 전체 재봉인도 완료했습니다.

여전히 매력적인 투자

현재 시장에서 1993식 닛산 스카이라인 GT-R의 평균 가격은 약 5천 7백만 원 수준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부품이 오리지널인 R32, 그리고 적은 주행 거리와 재구성된 RB26을 탑재한 모델은 찾기 힘듭니다. 한국의 수입 자동차 관세와 함께 이러한 요소들을 고려하면 가격이 어느 정도 이해가 되죠. 이 차는 향후 가치 면에서도 기대되는 투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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