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X-R: 전설의 컴백

2003년식 혼다 NSX-R은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는 세기의 명차입니다. 전 세계에 단 140대만 제작된 이 모델은 그만큼 희귀성을 자랑하는데요. 최근 스웨덴의 한 경주 트랙에서 이 차량을 시승한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압도적 조향성과 경량화
NSX-R의 가장 큰 매력은 놀라운 조향성과 경량화에 있습니다. 3.2리터 V6 엔진이 탑재되어 있지만, 출력은 280마력으로 요즘 슈퍼카들과 비교하면 낮은 수준입니다. 그러나 이 차의 진가는 발전된 출력보다 경량화에 있습니다. 차체 곳곳에 사용된 카본 패널과 얇은 유리, 경량 버킷 시트 덕에 차체 중량은 1,270kg에 불과합니다. 이로 인해 도로에서의 민첩함이 돋보입니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주행감
기존 모델에 비해 짧아진 기어 비는 NSX-R을 한층 더 역동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차를 타고 느끼는 조향과 도로 사이의 직접적인 연결감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23년이 지난 지금도 이 차는 최신 모델들처럼 화려한 성능을 자랑하지는 않지만, 주행의 즐거움에서는 결코 뒤떨어지지 않습니다.
시장은 어떻게 평가할까?
국내에서는 이 NSX-R을 보기는 쉽지 않지만, 각각의 개인 소장가들이 가격을 높이고 있습니다. 최근 경매에서는 1억 원대를 훌쩍 넘는 가격에 낙찰되기도 했습니다. 희소성과 혼다의 전설적인 기술력이 결합하여 가격은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시승 소감
NSX-R에 앉았을 때 느껴지는 자연흡기 엔진의 울림과 직접적인 스티어링 피드백은 그 자체로 감동적입니다. 현대의 많은 자동차들이 전자식 조향장치와 다양한 보조 시스템에 의존하고 있지만, NSX-R은 여전히 순수한 기계적 감각을 제공합니다. 이런 부분에서는 최신 페라리 등과 비교해도 전혀 뒤지지 않는 독보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계를 뛰어넘은 경험
이 차는 시속 200km를 넘나드는 속도에서도 차체의 안정감을 잃지 않으며, 빠른 기어 변경에서도 변속 충격이 적습니다. 이는 온전히 운전자가 느끼는 순수하고 직접적인 체험을 보장합니다. 어느 슈퍼카와도 비교될 수 없는 독창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전통적인 스포츠카의 묘미를 느끼고 싶다면 혼다 NSX-R은 그 이상을 제공합니다. 이 차는 단순한 성능 이상의 주행의 본질을 다시금 생각하게 하는 모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