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이 부활하다: MST의 포드 에스코트

한 때 랠리의 영웅이었던 포드 에스코트는 이제 전설로 자리잡았습니다. 특히 Mk1과 Mk2 모델은 경량과 후륜구동의 조화로 모터스포츠 및 자동차 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영국의 MST(Motorsport Tools)는 이 전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MST는 빈티지 스타일과 현대적인 기술을 결합한 포드 에스코트를 손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230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모델들을 넘어 이제는 기본에 충실한 Mk1 및 Mk2 스포츠 모델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번 모델은 아날로그 드라이빙 감각에 집중하며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됩니다.
복고풍, 그러나 더 나아진 성능

Mk1 모델은 2026년, Mk2 모델은 2027년에 생산이 예정되어 있으며, 60년대와 70년대의 AVO와 RS 에스코트를 떠올리게 합니다.
2.0리터 자연흡기 트윈캠 엔진과 Jenvey 슬로틀 바디에서 나오는 180마력의 파워, 5단 T5 수동 변속기와 토크 배토 특성이 있는 후륜 구동으로 동력을 전달합니다. 조절 가능한 댐퍼와 트윈캠 안티롤 바가 장착된 그룹 1 사양의 서스펜션, 네 피스톤 캘리퍼가 장착된 통풍 디스크 브레이크가 기본입니다.
차체는 영국에서 핸드메이드로 제작되며 강화 패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은 흰색으로 제공되며 AVO 플레어 아치, 크롬 트림, 클래식한 6×13인치 4스포크 알로이 휠이 포함됩니다.
내부 디자인은 스포츠 리클라이너, 스웨이드 스티어링 휠과 적재 공간으로 구성된 복고 스타일입니다. 일상적인 신뢰성을 위한 현대적 전기 시스템을 갖췄으며, 추가로 복고풍 페인트, 랠리 스트라이프, Cibie 스팟 램프, Minilite 휠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두 배 가격, 두 배 매력

시작 가격이 세금 제외 £74,500(약 1억 1천 5백만원)으로, 새로 출시된 포드 머스탱 GT의 두 배에 달합니다. 하지만 이 모델은 구형 에스코트와 다르게 독창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각 25대만 한정 생산되며, 신형 차체와 최고급 부품, 공장에서 대량 생산되는 포드 모델에서는 느낄 수 없는 장인 정신이 더해져 있습니다. 대량 생산의 근육 카에 비하면 수집가를 위한 기계로서 고전적인 감각을 돋보이며, 랠리 전설의 팬들에게는 합리적인 선택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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