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 NCAP의 주목

최근 MG 3 차량이 유럽 신차 안전 평가 프로그램(유로 NCAP)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생산된 이 해치백 모델은 충돌 테스트에서 심각한 좌석 고정 장치 결함이 발생해 많은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유로 NCAP의 철저한 검사에도 불구하고 이 결함은 프로그램 역사상 처음이라는 평가를 받았으며, 이에 따라 유로 NCAP의 평가 기준 재검토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좌석 결함의 영향
해당 좌석의 고정 장치 결함으로 인해 운전자의 발 부상 가능성은 증가했고, 더불어 에어백을 뚫고 나간 더미의 머리가 운전대에 충돌하면서 머리 보호에서 ‘적절한’ 수준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이러한 작은 부품의 결함이 전체 안전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MG의 대응 조치
MG는 초기에는 좌석 고정 장치 결함을 잘못된 설치로 인한 것이라고 설명했으나, 유로 NCAP는 충돌 테스트 전 부품이 철저히 검수되었음을 확인했습니다. 이에 따라 MG는 2025년 8월부터 생산되는 차량에 개선된 고정 장치를 도입할 계획이며, 10월부터는 운전자 에어백도 조정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재시험 계획
유로 NCAP는 MG 3 모델을 재시험할 계획이며, 만약 리콜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결과를 유럽 차량 형식 승인 사무소로 보낼 예정입니다.
평가 결과와 소비자 조언
좌석 고정 장치 결함에도 불구하고 MG 3는 유로 NCAP의 평가 시스템 상에서 4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차량은 성인 탑승자 보호에서 74%, 어린이 탑승자 보호에서 74%, 취약 도로 이용자 보호에서 81%, 안정 지원 기능에서 69%를 기록했습니다.
구매자에게 드리는 유로 NCAP의 조언
유로 NCAP의 프로그램 디렉터인 Aled Williams 박사는 이 결과를 깊이 우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2025년에 출시된 차에서 이러한 근본적인 좌석 고정 장치 문제를 발견하게 된 것은 매우 당황스러운 일입니다. 이 문제는 즉각적으로 관련 형식 승인 당국에 보고되어 차량 리콜이 필요할지 여부를 검토해야 합니다. 소비자들에게는 MG 3를 대신할 다른 차량을 고려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경쟁 차종과 비교 분석
MG 3의 두 번째 세대 모델은 2024년 초에 출시되었으며, 혼자 충전하는 하이브리드 동력계를 장착하면서 192마력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유럽에서는 주로 토요타 야리스 하이브리드와 경쟁하며, 르노 클리오, 미쓰비시 콜트, 푸조 208, 오펠 코르사 등의 소형 해치백과도 경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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