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nigsegg Jesko의 도전

스웨덴의 Koenigsegg Jesko는 가장 빠른 양산차 중 하나로 잘 알려졌습니다. 최근 진행된 테스트에서, 이 자동차는 생산차로서의 속도 기록을 갱신했는데요. Rimac Nevera가 출발점에서 Jesko를 앞설지라도 Jesko는 순간 가속력에서 그 위력을 발휘합니다.
압도적인 성능
Koenigsegg는 5.0리터 V8 트윈터보 엔진과 브랜드 특유의 고속 변속 시스템을 차량의 심장부에 두었습니다. Jesko는 0에서 100 km/h까지 가속하는 데 단 2.79초가 걸립니다. 이는 매우 인상적인 수치입니다. 특히 1,600마력의 힘을 뒷바퀴에만 전달해주는 점을 고려하면 더 놀랍습니다.
시승 느낌
대단히 놀라운 점은 Jesko의 출발 시스템입니다. 100-200 km/h 가속 시간을 측정했을 때, 2.74초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200-300 km/h는 3.96초가 소요되었으며, 이는 약 359.83 km/h로 반 마일을 13.27초 만에 주파했습니다. 출발 시 바퀴의 미끄러짐이 거의 없었다는 점은 Jesko의 기술력과 세심한 튜닝을 더욱 돋보이게 만듭니다.
실제 성능 비교
Carwow 팀이 동일한 Koenigsegg Jesko Absolute를 테스트하기 위해 Koenigsegg의 공장에서 Regera과 대조 시험을 진행했습니다. Regera가 한때 0-400-0 km/h 기록을 보유하고 있었으나, Jesko 앞에서는 속도에서 밀림을 경험했습니다. 가속의 끈기는 드래그 레이스 중 Jesko가 Regera를 제치게 만드는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모든 것이 놀라운
이 모든 걸 가만히 보고 있으면, 과연 Jesko가 왜 세상을 놀라게 했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공도에서의 드라이빙 법칙을 새로 쓰고 있는 이 자동차는 단순한 수치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Koenigsegg Jesko는 향후 자동차 디자인과 기술의 발전 가능성을 더욱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아우디, 미국 전기차 생산 확대
Rivian과 Lucid, 전기차 도약기
볼보 XC70, 혁신적 하이브리드 등장
기아 카니발, 오토바이 밀쳐事故
혁신 스포츠카 국내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