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ep의 새로운 시작

Jeep의 새 최고경영자 Bob Broderdorf가 브랜드의 회복을 위해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는 2025년 2월 Jeep 북미 지부장직에서 승진하여 몇 년간의 판매 하락, 딜러 관계 악화, 높은 가격과 모델 부재로 인한 고객 불편을 겪고 있는 회사를 자산으로 물려받았습니다.
최근 인터뷰에서 Broderdorf는 지난 몇 달 동안 81개의 변화를 이루어냈고, “적절한 콘텐츠를 적절한 가격에 제공”하고 Jeep 고객과 소매업체의 신뢰를 회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가격 조정과 제품 변화

지금까지 가장 두드러지는 변화는 가격 조정입니다. Jeep는 여러 주요 모델의 가격을 인하했으며, 2025년형 Grand Wagoneer의 가격이 약 700만 원 정도 낮아졌고, 일반 Wagoneer는 약 300만 원정도 내렸습니다.
Grand Cherokee는 여러 트림에서 100만 원이 삭감되었고, Gladiator는 이제 4천만 원 이하로 시작합니다. 이와 함께, 최근 몇 년간 사라졌던 인기 옵션인 V6 Wrangler의 자동 변속기를 다시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새로운 제품 출시에도 반영되며, 2026 Grand Wagoneer는 스타일을 개선하고, 새로운 기술 기능과 정교함을 향상시키기 위한 파워트레인 성능을 업데이트했습니다.
모델 출시 및 성능

Broderdorf의 전략은 “모든 세그먼트의 중심에 Jeep를 놓는 것”입니다. 이는 올해 말에 돌아올 예정인 Cherokee를 포함하며, Stellantis의 STLA Large 플랫폼에서 하이브리드 파워를 제공합니다. 2025년 말에 데뷔할 예정인 Recon EV는 완전한 전기 패키지에서의 Wrangler 수준의 오프로드 능력을 원하는 고객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성능 측면에서 Jeep는 Ram 패밀리의 지침에 따라 6.4리터 Hemi V8의 사용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최근 SUV 모델에서 이 엔진을 도입할 계획을 발표했으며, 이는 최신 EV 기술, 하이브리드 효율성, 전통적인 대배기량 머슬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딜러와 고객과의 소통
딜러와의 관계를 회복하는 것이 우선순위였습니다. Jeep는 소매 고객에 집중하기 위해 수익성이 낮은 대량 판매를 줄이고, 광고 비용을 늘리고 경쟁력 있는 가격 도구를 딜러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Broderdorf는 또한 Jeep 중심의 포럼과 Reddit에서 조용히 읽고 가끔 게시물을 달면서 적극적으로 소유자와 소통하고 있습니다.
초기 조짐은 긍정적입니다. Jeep의 미국 소매 판매는 최근 분기에 두 자릿수로 증가했으며, 이는 주로 Wrangler와 Gladiator 덕분입니다. 해외에서도 모멘텀이 형성되고 있으며, 유럽 시장만의 Avenger는 200,000건의 주문을 초과하며, 이제 4xe 사륜구동 하이브리드 변형으로 실제 오프로드 능력을 강화했습니다.
앞으로의 도전
긍정적인 신호에도 불구하고 Broderdorf는 어려운 시장에 직면해 있습니다. Stellantis의 전체 북미 배달은 올해 급격히 감소했으며, 미국 외에서 제조된 차량에 대한 새로운 관세가 재정적 압박을 가중시키고 있습니다. Jeep는 가속화된 제품 출시와 경쟁 부문에서 자사의 EV와 하이브리드를 유지하는 동시에 수익성과 품질을 유지해야 하는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그럼에도 Broderdorf는 Jeep가 “집중”하면 “사람들이 사랑하는 차를 만들 수 있다”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향후 몇 년 동안의 여러 고성능 출시와 더욱 경제적인 가격 구조는 그 자신감이 쇼룸에서 지속될 수 있는지를 시험할 것입니다.
양왕 U9 전기 하이퍼카 혁신
애스턴 마틴 반퀴시, 새로운 슈팅 브레이크 매력 발산
재규어의 전기차 대변신
롤스로이스 컬리넌, 스포펙의 도전!
발견된 전설의 람보르기니 미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