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ep의 새로운 도전

올해로 여섯 번째 연속 미국 내 연간 판매량 감소를 기록한 Jeep이 새로운 CEO의 리더십 아래 변화의 물결을 맞고 있습니다. 올해 2월에 임명된 Bob Broderdorf는 지난해와 다른 전략으로 회사를 혁신하고 있습니다. 그는 최근 두 달 동안 무려 81가지의 변화를 추진했으며, 그 중 일부는 대대적이고 일부는 사소한 변화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 중 하나는 고객 피드백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Reddit을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플랫품에서 고객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며 소통하고 있는 Broderdorf의 노력은 드라이버들의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선택과 역량

Broderdorf는 전기차(EV)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에 전념하겠다고 밝혔지만 기존의 내연기관 엔진을 포기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Wrangler의 6.4L Hemi V-8 엔진을 연장하여 사용할 계획이며, 이 엔진은 Jeep의 Grand Cherokee SRT에서도 사용 중입니다. 사람들은 선택의 다양성과 강력한 엔진을 원하며, 파워트레인은 자동차의 심장과 영혼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이에 따라 Jeep은 여러 시장에서 변화하는 내연기관 규제를 반영하여 제품 라인업을 구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유럽연합은 2035년까지 가솔린 및 디젤 차량의 중단을 계획하고 있으며, 최종 목표는 2050년까지 탄소 중립을 이루는 것입니다. 최근 공개된 2026 Grand Wagoneer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PHEV) 옵션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는 저속 토크가 더 강해져 바위를 기어오르는데 도움이 됩니다.
Jeep의 판매 전략 변화
2025년 2분기 동안 Stellantis의 미국 내 판매는 전년 대비 10% 감소했지만, Jeep의 판매량은 1% 증가했습니다. Broderdorf는 실제 고객에게 판매된 차량의 수치를 보면 이 1%라는 숫자가 많이 증가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렌터카 회사 판매가 이 수치를 1%로 끌어내리고 있다고 밝히며, 그로 인해 낮은 이윤을 남기는 렌터카 판매는 크게 신경 쓰지 않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으로의 전망
Jeep이 고객 피드백을 우선시하고, 다양한 라인업을 유지하며, 개별 고객 중심으로 초점을 맞추는 Broderdorf의 전략 덕분에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Jeep은 소비자들에게 충분한 정보가 전달되지 않았거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제품들이 몇 가지 존재한다고 밝혔으며, 향후 6개월간은 더욱 바쁘게 움직일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Jeep의 이런 변화가 드라이버들에게 어떤 느낌을 줄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