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 야리스와 HKS

GR 야리스는 국내외에서 큰 인기의 핫 해치로, 특히 엔진과 올 휠 드라이브 시스템 덕분에 랠리카로서의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본의 튜닝 회사인 HKS가 이러한 GR 야리스의 매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특별한 패키지를 공개했습니다. 이 패키지는 주로 공기 역학적 성능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HKS의 독특한 패키지

HKS의 새로운 에어로다이나믹 패키지는 ‘타입-S Gen2’라는 이름으로, 차량의 외부에 뛰어난 변화를 가져다줍니다. 이 키트는 트랙 주행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으며, 앞으로의 레이싱에서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외관과 성능 개선
GR 야리스는 탄탄한 외관을 자랑합니다. 특히, GFRP (유리 섬유 강화 폴리머)로 만들어진 새로운 스플리터는 전면부에 강렬한 인상을 부여하며, 다운포스를 증가시켜 주행의 안정성을 높여줍니다. 그 뿐만 아니라, 측면에 새로운 스커트가 추가되어 더욱 정교한 공기 흐름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후면 디자인
후면에는 루프에서 튀어나오는 완전한 카본 파이버 윙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는 백조의 목 형태로 설계된 지지대에 의해 지탱되며 최대 다운포스를 제공하죠. 리어 범퍼의 모서리에는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는 에어로 스탯과 카본 파이버 핀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효과와 가격
이 모든 추가 요소들은 단순한 장식이 아닙니다. HKS는 이 파츠들이 실제로 의미 있는 공기역학적 향상 효과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비록 정확한 다운포스 수치는 제공되지 않았지만, 이는 이미 일본 슈퍼 내구성 레이스 ST-2 클래스 참가로 입증되고 있습니다.
준비된 투자 가치
일본 내에서 이 스플리터는 약 165,000엔, 즉 약 145만 원에 제공됩니다. 사이드 스커트와 리어 윙은 각각 132,000엔, 약 115만 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국제적으로는 아직 발매 여부가 발표되지 않았지만, 국내의 자동차 애호가들도 머지않아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타고 느낀 감동
GR 야리스에 HKS 패키지를 장착하고 주행하면 마치 레이싱 카에 탑승한 듯한 짜릿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고속도로에서의 안정적인 주행성과 코너링에서의 민첩한 반응은 이 패키지의 진가를 실감하게 해줍니다.
GR 야리스에 적용된 HKS의 튜닝은 단순히 외모에서 그치지 않고, 주행 성능을 체감할 수 있는 실제적인 효과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변화들이 일본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비슷한 반응을 일으킬지 주목할 만합니다.
리비안 R1T, R1S 전시 현장
브렘보 그린텔, 혁신적 브레이크 기술
Xpeng P7, 대담한 혁신적 변화
스텔란티스-아마존 협업 중단
아스톤 마틴 추격전 비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