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키리스 시스템 도난 논란

자동차 도난과 키리스 시스템 문제

자동차 도난 문제

요즘은 자동차가 가까워지면 자동으로 잠금 해제되는 기능이 있어 아주 편리합니다. 가방에서 키를 찾을 필요도 없고, 양손에 짐을 들고 있을 때도 번거롭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편리함 뒤에는 도난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키리스 시스템을 악용해 차량을 훔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GM 차량의 취약점

최근 미국에서는 이러한 안전 문제로 인해 제너럴 모터스(GM)가 집단 소송에 휘말렸습니다. 미국 테네시 주에 거주하는 제레미 버켓(Jeremy Burkett)은 지난 2022년 그의 GMC 시에라 1500 차량이 자택에서 도난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차량은 도난당했지만 유리는 깨지지 않았고 경보음도 울리지 않았습니다. 그는 누군가가 키 리모콘의 신호를 복제해 쉽게 차량을 훔쳐갔다고 의심하고 있습니다.

GM의 대응 부족

버켓은 보험사는 차량 손실을 보상해 줬지만, GM은 키 포브 복제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고 주장합니다. 현재 그는 2023 GMC 시에라 1500을 소유 중이지만 여전히 도난의 위험에 대한 걱정이 있다고 합니다. 해당 소송은 2010년 이후 제조된 GM의 모든 차량이 이 문제에 취약하다고 주장하며 안전 리콜이나 적절한 해결책이 마련되지 않았다고 비판합니다.

소송의 내용

소송 내용에 따르면 GM의 불공정하고 사기성 있는 사업 관행으로 인해 차량 소유주들은 금전적 손해를 입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피해는 차량의 가치 손실, 수리 및 보험 비용 증가, 시간 손실 등의 형태로 나타났습니다.

예방 조치

차량 도난을 예방하기 위해 몇 가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만약 차고가 있다면 반드시 안에 주차하고, 도로변에 주차할 경우 키를 집 안 깊숙한 곳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연락이 강한 경우, 무선 신호를 차단하는 페러데이 파우치나 상자 사용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신경을 쓴다 하더라도 도난 위험이 완전히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조심하는 것이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 낫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차량 제조사가 이 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근본적인 해결책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기술의 발전과 함께 새로운 도난 방지 솔루션이 만들어져야 하며,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차량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