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의 BrightDrop 생산 중단

GM은 캐나다 온타리오주의 CAMI 조립 공장에서 BrightDrop 400 및 600 모델의 생산을 일시적으로 중단합니다. 이 공장은 2022년말부터 BrightDrop 생산을 시작했으며 직원을 1,200명 이상 고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밴이 잘 팔리지 않아 재고가 쌓이고 있어요. 이로 인해 다음 주부터 직원 해고가 시작된다네요.
생산 중단과 직원 해고

지난 몇 달 동안 생산이 불안정하게 이루어졌지만, 이제 GM은 4월 14일부터 일시적인 직원 해고를 시작합니다. 5월에는 제한된 생산을 위해 일부 직원이 복귀할 예정이지만, 그 이후에는 2026년 모델의 조립을 위해 공장을 재정비할 계획이라네요. 이로 인해 10월부터는 한 교대로 축소되어 거의 500명의 직원이 무기한 해고될 예정입니다.
생산 재개와 시장 전망

GM은 BrightDrop을 브랜드 확장과 판매 촉진을 위해 시보레 라인업에 통합했지만, 시장 반응은 여전히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밴들이 캐나다의 비즈니스와 정부 기관, 경제에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네요. 하지만 높은 가격이 시장에서의 매력도를 떨어뜨리고 있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고가의 BrightDrop 가격

BrightDrop 밴의 시작 가격은 77,900달러(약 9,300만원)이며, 614.7 입방피트(약 17,406 리터)의 적재 공간을 제공합니다. 반면에, 포드 E-Transit 화물밴은 약 6,100만원부터 시작하고, 메르세데스 eSprinter는 약 7,320만원부터 구매할 수 있지요. 비교적 비싼 가격이 BrightDrop의 매력도를 낮추는 요소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향후 계획과 새로운 모델
문제에도 불구하고 GM은 CAMI 조립 공장에 의지를 갖고 있으며, 2026년 모델에는 여러 업그레이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가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작은 배터리 팩 추가가 기대됩니다. BrightDrop이 이러한 변화를 통해 시장에서의 위치를 확고히 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시장 경쟁 상황
캐나다 공장에서 GM은 생산 일시 중단과 더불어 미국 내 정책 변화가 전기차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언급합니다. 특히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과 전기차 기술 거부가 시장 투자를 방해하고 미래 주문 전망을 저해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BrightDrop은 중국과 다른 외국 자동차 제조업체들에게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주도권을 내줄 위기에 처해 있는 상황입니다.
기대되는 변화
향후 BrightDrop의 2026년 모델에는 가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작은 배터리팩의 추가가 고려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가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지 지켜보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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