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6.2리터 엔진 집단 소송

GM 6.2리터 V8 엔진 문제로 인한 집단 소송

GM의 대규모 리콜

최근 GM은 6.2리터 V8 엔진 결함 문제로 미국에서 약 60만 대의 트럭과 SUV를 리콜했습니다. 이에 대한 집단 소송이 제기되었습니다. 문제가 된 모델은 2021년부터 2024년까지의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및 에스컬레이드 ESV, 쉐보레 실버라도 1500, 서버번, 타호와 GMC 시에라 1500, 유콘, 유콘 XL입니다.

문제의 원인

두 가지 주요 문제

조사에 따르면, V8 엔진 결함의 주된 원인은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연결봉과 크랭크샤프트 오일 갤러리에 퇴적물이 쌓여 발생하는 막대 베어링 손상입니다. 두 번째는 크랭크샤프트 크기가 규격에서 벗어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치명적인 엔진 고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피해자들의 증언

사용자들의 불만

소송은 두 명의 원고를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첫 번째 원고 Jason Rittereiser는 2022년 8월에 GMC 시에라 1500을 구매했습니다. 그는 구매 당시 엔진 문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지 못한 것에 대해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두 번째 원고 Mitchell Fagundes는 2022년 12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를 구매했고, 몇 달 후 2023년 1월에 엔진의 심각한 고장을 경험했습니다. 결국 엔진 교체가 필요했습니다. 이들은 GM이 문제를 알고 있었지만 제대로 대처하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GM의 책임

조언과 경고

GM은 2023년 3월 내부 네트워크인 GM-Techlink에 “일부 2019-2023 실버라도, 시에라; 2021-2023 타호, 서버번, 유콘 및 에스컬레이드 모델에서 ‘시동 불능 조건’이 발생할 수 있다”고 공지했습니다. 또한, ‘텅텅’, ‘충돌’, ‘딱딱’ 소리가 크랭크샤프트 베어링 손실 징후일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결론

GM의 6.2리터 V8 엔진 문제는 많은 소비자에게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리콜 과정과 문제 해결 방식에 대해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소비자들은 구매 전 반드시 차량의 결함 가능성을 체크할 필요가 있으며, 제조사는 의무적으로 문제를 신속히 공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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