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의 전기차 생산 중단

최근 GM이 전기차 생산을 조정하는 과감한 결정을 내렸습니다. 2025년 12월부터 캐딜락 리릭과 비스틱 모델의 생산을 일시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테네시주 공장에서의 단일 교대 근무 전환과 임시 해고를 포함한 변화를 의미합니다.
생산 조정의 배경

이 결정의 배경에는 트럼프 행정부의 전기차 세금 혜택 철회와 연료 효율성 목표 미달성 시 벌금 폐지가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제조업체들은 내연기관 차량에 더 집중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GM은 특히 테네시 공장의 생산량을 2026년 초까지 축소할 계획이며, 카메라 제작으로 인한 일부 직원의 임시 해고가 예상됩니다.
다른 공장에도 미치는 영향

캔자스 시티 공장
GM은 캔자스 시티 근처 공장에서 차세대 쉐보레 볼트를 생산할 예정이지만, 두 번째 교대 근무 시작을 무기한 연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새 볼트 모델의 출시에는 큰 영향이 없을 예정이지만, 초기 계획보다 생산 확대는 줄어들 것이 예상됩니다.
전기차 수요의 변화
GM의 전기차 판매가 2025년 8월 최대치를 기록하며 증가했지만, 이 대부분이 세금 공제 종료 직전에 발생한 것이라 이후 수요가 감소할 가능성이 큽니다. 회사는 이런 변화가 즉각적인 수요보다는 산업의 전반적인 성장 둔화에 대비하기 위한 전략적 조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기대되는 차세대 모델
쉐보레 볼트의 후속 모델은 이미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하지만 GM의 이번 결정은 브랜드가 전기차에서 내연기관으로의 전환과 다양한 제조 옵션을 유지함으로써 경쟁력을 갖추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전기차에서 내연기관으로
GM은 이번 변화를 통해 강력한 내연기관 포트폴리오가 브랜드의 차별성을 강화하고, 전기차 전용 기업들이 갖추지 못한 유연성과 수익성을 제공할 것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GM 북미 수장 던컨 알드레드는 이를 통해 전기차만 고집하는 기업들과 다르게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나아갈 수 있는 경쟁력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래를 위한 전략적 대응
결국, GM의 이번 결정은 전기차와 내연기관 차량 간의 균형을 추구하며, 산업의 변화 속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하는 전략적 대응으로 볼 수 있습니다. GM은 전기차와 내연기관 자동차의 균형을 맞추며 경쟁력을 유지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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