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차 문제

최근 타도미터에서 보여주는 문제는 GM의 6.2리터 V8 엔진에 기인합니다. 여러 대형 SUV와 트럭 모델들인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쉐보레 실버라도, 서버번, 타호, GMC 시에라 1500과 유콘 시리즈가 문제의 중심에 있습니다.
리콜과 소송

미국에서 GM이 거의 60만 대에 가까운 차량들을 리콜한 직후, 대규모 소송이 제기되었습니다. 이번 소송에서는 GM이 엔진 결함을 알고도 오랜 기간 구매자들에게 이를 알리지 않았다는 점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엔진 문제의 원인

두 가지 주요 문제
엔진 문제의 주된 원인으로는 첫째, 로드 베어링 손상 등이 있습니다. 이는 연결 막대와 크랭크샤프트의 오일 갤러리에 퇴적물이 쌓여 발생한다고 합니다. 두 번째로는 크랭크샤프트의 규격이 맞지 않음으로 인한 것이라며, 이러한 문제가 실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차량 소유자의 불만
많은 차량 소유자들이 엔진 소리, 혹은 엔진 잠김 현상을 겪고 있다고 전합니다. 그리고 이 문제가 베어링 실패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는 점도 지적합니다.
소송 건수 소개
소송에 참여한 대표적인 인물 중 한 명인 Jason Rittereiser는 GMC 시에라 1500을 구매했으나, GM이 문제를 밝혔다고 주장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참여자 중 한 명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를 구입한 후 몇 달 만에 큰 엔진 문제를 겪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고객 통보 문제
GM은 이미 2023년 3월부터 문제를 인지하고 있었으며, 관련 기사를 GM-Techlink 웹사이트를 통해 딜러들에게 기사화하여 알려왔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정보가 일반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되지 않았다는 부분이 문제로 부각되어 소송을 더욱 부추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