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돌아온 머슬카, Outlaw

Dodge에서 차세대 머슬카 아이덴티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미국 특허청에 ‘Outlaw’와 ‘Charger Outlaw’라는 이름을 등록했거든요. 산들바람과도 같은 소식이죠. 내부자들과 딜러들이 예고한 대로, 2026년형 Dodge Charger Outlaw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새로운 머슬카는 기존의 규칙을 모두 뒤엎을 준비를 하고 있답니다.
강력한 Hurricane I6 엔진 출격 준비

‘Outlaw’ 배지는 Stellantis의 내부 딜러 연결 시스템을 통해 먼저 알려졌습니다. 이 배지는 Dodge의 새로운 트윈 터보차지드 ‘SIXPACK’ 라인업에 속하는 ‘High-Output Hurricane I6’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었습니다. 표준 출력을 제공하는 모델은 GT 배지를 사용할 예정이고, Outlaw는 최고 사양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초기 수치가 정확하다면 이번 모델은 550마력과 521 lb-ft (약 707 Nm)의 토크를 자랑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구형 6.4L HEMI Scat Pack을 넘어서 신규 모델이 기존 모델 성능보다 훌륭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Outlaw’라는 이름은 Dodge에게 새로운 영역을 열어주고 있습니다. 이 이름은 복고풍의 상징적인 이름도 아니고, Hellcat의 변형도 아닙니다. 그리고 최근 전기차 Charger Daytona R/T의 생산 중단을 감안하면, Outlaw는 내연기관으로 돌아가는 전략적 리셋의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Hurricane I6가 Dodge의 V8 라인을 대체할 예정이지만, 새로운 HEMI 엔진을 탑재한 Charger 모델도 개발 중이라는 소문도 있습니다. 이는 Dodge가 옛 시대의 전통을 완전히 포기하지 않았음을 뜻합니다.
AWD, 터보 파워, 그리고 이름
Outlaw의 파워트레인은 Hurricane I6와 Dodge의 4세대 8단 880RE 자동 변속기와의 조합으로 예상됩니다. 초기 보고에서는 AWD 시스템이 일상적인 드라이빙에서 더욱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리어 드라이브 모드는 팬들에게 후륜구동의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합니다. Outlaw과 Charger Outlaw가 악세서리나 휠 트림에 사용되지 않을 것이라고 상표 등록된 것을 보면, Dodge가 이것을 단순한 특별 에디션이 아니라, 코너스토어 아이덴티티로 보는 것이 분명합니다.
Charger의 전통 어디쯤?
Charger라는 이름은 그 자체로 큰 무게를 지닙니다. 60년대의 NASCAR의 전설적인 브랜드부터 2000년대의 강력한 4도어 모델까지, Dodge의 머슬카 이야기는 길고도 폭넓은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Outlaw는 새로운 장을 열어갑니다. 이것은 단순히 배기량 대신 터보의 세련미로 교체되었지만, 근본적인 태도는 확고히 유지하며 진화하고 있습니다. Dodge는 V8 시대로부터 탈피하면서 자신만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조용한 전기차는 없고, 단순한 배지 엔지니어링도 없습니다. 새로운 배지와 강력한 수치가 의미하는 것은 머슬카의 시대가 끝난 것이 아니라, 더 똑똑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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