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속 전기차 시대

전 세계 자동차 업계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운 차가 있습니다. 중국의 BYD 양왕 U9 트랙 에디션이 독일 ATP 파펜부르크 시험장에서 8월 8일 472.5 km/h의 최고 속도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과거 내연기관 하이퍼카가 자랑하던 속도를 뛰어넘는 값이죠. 이번 기록은 독일 레이서 마르크 배생 사이에서 달성되었습니다.
양왕 U9의 기술적 혁신

기존 양왕 U9 로드카보다도 더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트랙 에디션은 바퀴마다 하나씩 총 네 개의 모터를 장착하여 약 3,000마력의 출력을 제공합니다. BYD의 e4 플랫폼과 DiSus X 액티브 바디 컨트롤로 강력한 토크와 속도를 유지합니다. 또한, 맞춤형 Giti 반슬릭 타이어 덕분에 고속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보장받을 수 있었습니다요.
기록의 의미와 한계

물론, 기록된 속도는 단방향 VBOX peak로 측정된 것이며, 규제 기관에서는 양방향 평균 속도를 기준으로 삼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기록은 기존 전기차의 최고 속도를 크게 넘어서는 성과입니다. 이로써 사전 네 개의 모터를 탑재한 전기차가 고속을 견딜 수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도전과 변화

BYD는 더 이상 예전의 저렴한 브랜드로 머물지 않습니다. 양왕 U9의 형제 모델인 U9 로드카는 2024년 중국에서 약 1억 원에 판매되며, 1,287마력과 80 kWh LFP 배터리를 탑재하여 2.36초 만에 100 km/h에 도달할 수 있는 성능을 갖췄습니다. 즉, BYD는 이번 트랙 에디션을 통해 퍼포먼스 기술의 최정상에 위치하고자 하는 의지를 명확히 나타내었습니다.
Papenburg에서의 성과
BYD가 사전에서 사용한 Papenburg 시험장은 자동차 제조사들이 최고 속도를 시험하는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당 시험장에서 기록된 영상에서는 전기차가 300 mph에 가까운 속도를 유지하는 동안 발생하는 공기역학적 불안정성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BYD의 미래
이번 기록은 단순히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데에 그치지 않습니다. BYD는 자사의 규모를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배터리와 운송 관련 기술을 꾸준히 발전시켜, 글로벌 시장에서 점점 더 넓은 발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는 앞으로의 브이(Y) 수준 전환에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이렇듯 BYD의 양왕 U9 트랙 에디션은 지금까지의 전기차 시장 패러다임을 크게 바꾸었으며, 앞으로의 전기차 기술 발전 방향성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모델로 자리잡게 될 것입니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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