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D Seal, 가격 인하의 비밀

중국 전기차 시장의 변화

BYD가 중국 전기차 가격 전쟁을 다시 시작했어요. 6월 말까지 22개의 전기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가격을 최대 34%까지 낮췄습니다. 이로 인해 BYD를 포함한 여러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들의 주가가 급락했어요. 특히 BYD의 Seal 하이브리드 세단은 가장 큰 가격 인하를 보였고, 이제 시작 가격은 약 15,000달러, 한화로 약 1,618만 원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가격 조정은 BYD의 고급 라인업인 Denza FangChengBao와 Yangwang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아요. IM Motors, Leapmotor, Geely의 Galaxy도 BYD의 움직임에 대응해 가격을 인하했습니다. 반면 XPeng, Nio, Li Auto와 같은 다른 주요 업체들은 아직 가격을 인하하지 않고 있는 상태에요.

BYD 가격 이점의 비밀

BYD는 중국 전기차 가격 전쟁의 선두주자로 여겨지고 있어요. 자체 배터리 생산과 공급업체로부터의 대량 구입 할인가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죠. BYD는 중국의 약 50여 개의 전기차 제조업체 중 세 곳의 수익성 있는 제조업체 중 하나입니다. 최근 가격 인하의 배경에는 딜러 재고가 증가함에 따라 판매 목표치를 달성하기 위함이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중국의 신에너지차 추진력이 약해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옵니다. 또 중국 당국은 ‘제로-주행거리’ 차 판매 가능성에 대해서도 조사 중이죠. 이는 제조업체들이 실제로 팔리지 않은 차량을 배급 회사나 중고차 딜러에게 보내 판매된 것으로 보고하는 것을 말해요. 신에너지차 판매의 둔화는 중국의 경제 목표와 환경 지속 가능성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입니다.

BYD의 매출 목표

BYD는 올해 550만 대의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는 지난해보다 150만 대 증가한 수치입니다. BYD의 가격 인하 발표 후 미국 주식 시장에서 나스닥 상 주가가 9.75% 하락했고, XPeng, Nio, Li Auto도 각각 3.8%, 4.1%, 2.6% 하락했습니다. 중국의 전체 신차 판매 중 거의 절반이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해당되지만, 미국에서는 10% 미만입니다.

결론 및 미래 전망

BYD의 가격 인하로 시장이 어떻게 반응할지에 대한 투자자들의 긴장감이 커지고 있으며, 중국 당국의 판매 실적에 대한 면밀한 검토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4월에는 중국의 전기차 할인 비율이 사상 최고인 16.8%에 달했으며, 5월에는 이 수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시장의 긴장 속에서 BYD, Seres, Li Auto 등 현재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는 몇몇 업체들이 눈에 띄며, 가격 전쟁의 심화에 따라 더 작은 경쟁업체들이 정리되거나 인수합병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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