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D, 브라질 시장 진출

중국의 전기차 브랜드 BYD는 빠르게 브라질 시장으로 전기차를 수출하고 있습니다. 2025년까지 약 200,000대 이상의 새 자동차가 브라질에 수입될 예정이에요. 이는 전체 신차 판매량의 약 8%에 해당합니다. 이미 올해 첫 5개월 동안 약 22,000대의 차량이 브라질에 도착했습니다.
수입관세와 영향

브라질에서는 전기차 관련 수입관세가 낮아져 중국 브랜드의 진출이 쉽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기존 자동차 산업이 위협받고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브라질에서는 전기차에 대한 10%의 관세가 부과되고 있지만, 2026년에는 최고 35%까지 상승할 예정입니다. 중국 브랜드는 그 전에 최대한 많은 차량을 수입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전기차의 매력과 우려

중국산 전기차는 접근 가능한 가격과 성능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특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와 전기차(EV)는 독특한 디자인과 첨단 기능으로 주목받고 있어요. 그러나 현지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이들 차종의 대량 수입이 일자리를 위협할 수 있다고 걱정하고 있습니다.
현지 생산과 투자
브라질의 ANFAVEA 회장 이고르 칼베트는 브라질 내에서의 생산과 기술 개발, 일자리 창출을 위한 투자를 촉구하고 있습니다. 이는 오랜 기간 동안 현지 경제에 기여해 온 폭스바겐, 제너럴 모터스 등 대형 업체들의 사례와 대조적입니다. BYD는 브라질에서 현지 공장을 설립하기 위한 계획을 갖고 있지만, 투자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의 미래
전기차 시장의 빠른 변화를 목격하고 있는 브라질은 국내 산업 보호와 외국 브랜드의 유입 사이에서 균형점을 찾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전기차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각국의 자동차 산업도 이에 맞춰 변화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움직임이 어떻게 전개될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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