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의 도전

BMW의 CEO인 올리버 집세는 유럽연합의 2035년 내연기관 자동차 금지 계획에 대해 강하게 반대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그는 이러한 조치가 배기가스 배출에만 집중하며, 배터리 생산의 탄소 발자국, 원자재 조달, 대체 연료의 역할 등 더 큰 그림을 무시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다양한 선택의 중요성

천연 자원과 대체 연료

집세 CEO는 전기차가 미래를 지배해야 하는지의 문제가 아니라, 규제당국이 다른 선택지를 완전히 배제해야 하는지를 우려한다고 말했습니다. 유럽이 불안정한 공급망과 하나의 기술 경로에 의존하는 리스크를 경고하며, 수소 및 합성 연료와 같은 솔루션이 중요한 배출량 감소를 가져올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BMW의 다각적 접근
BMW는 이미 여러 방면에서 투자를 이어가고 있으며, 수소 동력 자동차도 로드맵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도요타와의 협력을 통해 2028년까지 첫 번째 수소 자동차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판매 성과와 전략
글로벌 시장에서의 상승세
BMW는 2025년까지 250만대 이상의 판매를 예상하고 있으며, 유럽과 아시아에서 이미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공은 하이브리드, 전기차, 내연기관을 아우르는 다각적 전략 덕분입니다. 최근 BMW는 300만 번째 전기화 차량을 판매하였으며, 이는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간의 균형 잡힌 전환 전략의 성공을 의미합니다.
미래 전장 기술
BMW의 다음 전기화 단계는 이미 진행 중입니다. 2026년 전면 전기차로 대체될 인기 모델인 X3를 포함하여, 많은 고객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SUV 라인업도 변화하는 중입니다. BMW는 정부의 규제보다 소비자의 선택이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의미 있는 선택의 폭
미래의 자동차 산업
집세의 유럽연합 정책에 대한 비판은 더 큰 논쟁의 핵심에 다가섭니다. 정부가 기술 경로를 지시해야 하는지, 아니면 배출 목표만 설정하고 자동차 제조업체가 최적의 방법을 찾도록 해야 하는지가 문제입니다. BMW는 내연기관, 하이브리드, 수소, 전기차 기술을 동시에 유지하며, 불확실성에 대비하는 동시에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자동차 산업의 불확실성
이러한 유연성 덕분에 BMW는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전기차 전환 전략에 집중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반면, 지속적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BMW의 철학은 장기적인 사업 전략을 보여주며, 여러 가지 선택지를 열어두는 것이 변화무쌍한 자동차 산업을 안정적으로 지나갈 수 있는 방법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