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6, 고객 만족도 1위 선정

2025년, BMW의 매력은 여전하다

자동차 연구 기관 J.D. Power는 최근 2025년 미국 자동차 성능 및 설계 연구(APEAL)의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 연구는 소비자가 새 차량에 얼마나 만족하는지를 측정하는 것으로, 성능, 기술, 편안함, 그리고 개인화 등 37개의 속성을 고려합니다. 올해는 2025년 모델 차량 소유자를 대상으로 차량 소유 90일 후의 만족도를 조사했습니다.

이 연구에서는 브랜드뿐만 아니라 다양한 차량 부문에서 흥미로운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연구 전체에서 최고 등급을 받은 차량은 BMW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랑과 미움을 동시에 받은 차량으로, 소유자들은 이 차량에 매료되었습니다.

BMW X6, 최고의 만족도를 자랑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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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년대에 스포티한 쿠페 스타일을 선도했던 X6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큰 매력을 발산하고 있습니다. X6는 BMW 브랜드의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SAC)라는 용어를 처음 선보인 모델로, 이 용어는 보통 일반 운전자들에겐 생소하게 느껴집니다.

2025년 모델 X6는 새로운 핸즈프리 운전 보조 시스템과 개선된 내비게이션 등의 기술 업데이트를 받았습니다. 이는 2024년의 대대적인 업데이트, 즉 신선한 스타일링과 더 강력한 기본 6기통 엔진이 추가된 이후에 이루어졌습니다.

X5만큼 실용적이지는 않지만 X6는 비슷하게 날카로운 핸들링과 뛰어난 파워트레인이 돋보입니다. 특히 M60i 모델의 경우 523마력의 V8 엔진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더 많은 파워가 필요하면 X6 M모델이 있으며, 이는 일부 편안함을 희생시킵니다.

기술적으로 2019년부터 출시된 이 SUV 세대의 X6가 2025년 연구에서 최고 평가를 받은 것은 정말 인상적입니다.

BMW 상위권, 포르쉐는 브랜드 순위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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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APEAL 연구에서 인상적이었던 것은 X6만이 아닙니다. 4시리즈, X1, X4도 그들의 부문에서 최고로 선정되었고, 3열 SUV인 X7은 대형 프리미엄 SUV 부문에서 준우승을 차지했습니다. BMW 그룹 전체를 보면 소형 SUV 부문에서 칸트리맨이 또 한 번의 승리를 기록했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 순위에서 BMW는 1000점 만점에 881점을 받아 3위를 차지했습니다. 랜드 로버(886점)와 포르쉐(890점)가 더 많은 점수를 기록하였습니다. 프리미엄 스포티카와 고급 중형 프리미엄 자동차 부문에서는 각각 911과 타이칸으로 포르쉐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J.D. Power는 차량 전체 만족도가 전년 대비 4지수 포인트 상승했으며, 2020년 연구 개편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30년 동안 APEAL 연구는 새로운 차량이 소유자를 가장 흥분시킬 때를 추적해 왔습니다,” 라고 J.D. Power의 자동차 벤치마킹 수석 이사인 프랭크 핸리가 말했습니다. “제조업체들은 차량 소유 경험을 재정의하고 고객과의 의미 있는 상호작용을 통해 혁신을 실제로 전환시키는 데 더 능숙해졌습니다.”

전체 만족도 수준이 향상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차량 기술 특히 인포테인먼트 메뉴의 복잡성이나 새 차량 설정에는 덜 만족하다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BMW는 이러한 최신 결과에 기쁘게 여기며, 판매 차트에서도 주된 경쟁자들을 크게 앞서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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