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3 해외 수출 활로 모색

트럼프 정책과 자동차 업계의 미래

자동차 시장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정책은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올해 4월 30일, 포드의 켄터키 트럭 공장에서 새롭게 디자인된 엑스페디션 SUV의 출시 행사를 기념하며 포드 CEO인 짐 팔리는 대통령의 정책 변화가 자동차 제조업체와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칭찬했습니다. 하지만, 팔리는 이와 동시에 수입 자동차 부품에 대한 관세 인하 역시 필요하다는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무역 관세 영향 조정

4월 29일, 미시간주에서의 행사를 앞두고 트럼프 대통령은 두 가지 행정명령을 통해 무역 관세의 영향을 낮추는 조치를 취했습니다. 하나는 자동차 수입에 대한 25% 관세로 인해 다른 재료 관세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었고, 다른 하나는 자동화 대기업이 수입 부품 비용의 일부를 상쇄하기 위한 관세 구제를 신청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혜택은 향후 2년 동안 단계적으로 폐지될 예정이라 했습니다.

포드의 수출 노력

포드의 사업 중 상당한 부분이 미국 공장에서 다른 국제 시장으로 자동차를 수출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최근 포드는 일부 주요 모델인 F-150 랩터, 머스탱, 브롱코, 그리고 링컨 내비게이터의 중국 수출을 중단했습니다. 이러한 결정은 수입 차량에 대한 보복 관세가 최대 150%에 달하는 상황을 고려한 결과였습니다. 하지만, 팔리는 미국에서 만든 차들이 해외로 수출되는 것에 대한 혜택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수출 차종에 대한 인정

팔리는 “우리가 여기서 제조하는 차량 중 상당수는 전 세계로 수출됩니다”라며, 연방 정부가 제조업체들이 수출용으로 차를 만드는 것을 장려할 수 있는 정책을 시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팔리는 거의 완성차 수와 동일한 양을 수입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최종 소감

팔리의 아이디어에 동의하지 않는 사람은 드뭅니다. 자동화 대기업 외에도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들도 미국 내 제조를 장려하는 정책, 제도, 프로그램이 있으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올해 2월, BMW는 미국 상무부 데이터에 따르면 2024년 미국에서 가장 높은 가치를 가진 자동차 수출 업체로 손꼽혔다고 발표했습니다. BMW는 스파튼버그 공장에서 제조한 225,000대 이상의 차량을 수출하여 101억 달러의 총 수출 가치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2014년 이후로 270만 대 이상의 차량을 수출했으며, 총 수출 가치는 1040억 달러 이상이라고 주장합니다.

BMW 외에도 도요타, 혼다, 메르세데스, 테슬라 같은 자동차 제조업체들도 디트로이트의 빅 3와 함께 이러한 프로그램으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정책이 현실화될지, CEO들의 구상 속에서만 머물지 지켜봐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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