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의 발전된 엔진 기술

BMW의 새로운 모델들은 최신 유로 7 배출가스 규제를 충족하면서도 강력한 성능을 유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쌍터보 V8 엔진과 직렬 6기통 엔진이 그 주역을 담당합니다. 이들 엔진은 전통적인 내연기관의 성능을 훼손하지 않으면서, 엄격한 배출 규제 기준을 맞추기 위한 고유한 기술을 개발하였습니다. 이는 BMW 팬들에게 좋은 소식이며, 환경과 성능을 동시에 잡으려는 BMW의 노력을 보여줍니다.
강력한 성능, 뛰어난 효율성

BMW의 고성능 M 모델에는 유로 7 기준에 맞춘 발전된 엔진이 장착됩니다. M5, X6 M 등 다양한 모델이 여기에 해당되며, 이들은 여전히 강력한 힘을 제공하면서도 배기가스 감소에 신경을 썼습니다. BMW의 최고 경영자인 프랑크 반 미엘은 “성능 유지를 가장 중요한 목표로 삼았다”고 밝혔습니다. 물론 배출가스를 줄이기 위해 성능을 어느 정도 저하할 수도 있었지만, BMW는 이를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BMW의 목표
BMW의 목표는 ‘람다 1’을 준수하는 것입니다. 람다 1은 연소실에서의 연료와 공기의 비율을 나타내며, 1일 때가 가장 최적의 연소 조건입니다. 최적의 연소는 배출가스를 줄일 뿐 아니라 엔진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BMW는 이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최신 기술 접목
BMW는 마세라티, 포르쉐, 페라리처럼 사전 챔버 점화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이 시스템은 연소실에 연료를 소량 주입하고, 작은 스파크 플러그가 이를 폭발시켜 높은 압력의 화염을 발생시킵니다. 결과적으로 전통적인 연료보다 빠르고 완전한 연소를 이루어 배출가스를 최소화합니다.
친환경 기술과 내연기관의 공존
BMW는 탄소 섬유 복합재 대신 아마 섬유를 사용하는 등 친환경 소재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환경 규제를 맞추기 위함이라기보다는 전반적인 차량의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함입니다. 이로 인해 BMW는 내연기관을 선호하는 고객층을 만족시키면서도 환경적인 책임을 다할 수 있게 됩니다.
전동화의 길을 가면서도
BMW는 최신 M 모델에서 전동화와 내연기관의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선진 기술을 계속 발전시켜 나갈 예정입니다. 특히 고성능 차종에서는 충분한 파워와 함께 친환경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BMW는 이러한 기술 혁신을 통해 새로운 시대에도 경쟁력을 유지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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