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M3 CS 투어링, 기록의 혁신

BMW M3 CS 투어링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사들은 교양있는 조명을 더한 크로스오버에 집중하지만, BMW는 진정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가족 차량을 트랙의 괴물로 전환시켰습니다. 새로 나온 BMW M3 CS 투어링은 이제 뉘르부르크링 노르드슐라이페 트랙에서 7분 29.5초라는 기록을 세우며 공식적으로 가장 빠른 양산형 왜건이 되었습니다. 이 기록은 페라리 599 GTB보다 빠르고, 포르쉐 카이맨 GT4 RS와는 거의 비슷한 수준입니다. 게다가 아직도 뒷좌석에는 강아지와 골프 클럽을 넣을 공간이 남아 있습니다.

어떤 엔진이?

CS 투어링은 M3 CS 세단과 동일한 3.0리터 트윈 터보 인라인 6기통 엔진을 사용하며, 543마력과 66.1kg·m의 토크를 제공해요. 8단 M 스텝트로닉 자동 변속기와 BMW x드라이브 4륜 구동 시스템에 힘을 보태, 0-100km/h 가속을 3.5초 만에 끊는 성능을 자랑합니다. 최대 속도는 M 드라이버 패키지를 통해 290km/h까지 올라가요.

이 차의 가치

M3 CS 투어링은 단순한 트랙 기록용 차량이 아닙니다. BMW M 브랜드의 성능을 대표하는 모델입니다. BMW M 부문은 2025년 상반기 동안 106,000대 이상의 차량을 판매하여 최다 판매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는 고성능 왜건의 인기에 힘입어 이뤄낸 성과입니다. 다른 자동차 기업들이 전기차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동안, BMW는 여전히 예리하고 운전자를 위한 차를 만들고 있음을 증명합니다.

아쉬운 점은?

한국에서는 구매할 수 없습니다. BMW는 M3 CS 투어링을 유럽 전용으로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예상 가격은 약 1억 9천만 원이지만, 생산량이 제한적이라 구입하려면 엄청난 재정적 여유와 네트워크가 필요해요.

종합적인 느낌

BMW M이 진심을 다하면 이런 차가 나옵니다. M3 CS 투어링은 빠르고 집중적이며 정말로 흥미로운 차량입니다. 대부분의 고성능 SUV와는 다르게 존재할 가치가 있습니다. 비록 한국에서는 구매할 수 없지만, 멀리서나마 이 차량의 매력을 감상할 수밖에 없습니다. 진짜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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