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M, 상반기 판매 신기록 달성

BMW, 2025년 전반기 매출 성과 발표

최근 BMW 그룹이 2025년 상반기 실적 보고서를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보고서에서 BMW는 올해 목표를 향해 순항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는 특히 유럽 자동차 제조업체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미국 관세가 도입된 해라는 점에서 의미 있는 성과입니다.

BMW의 성공적인 출발의 큰 부분은 고성능 M 브랜드의 매출에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2025년 상반기에 거의 10만 6천대의 M 모델이 판매되었으며, 이는 해당 부문의 역대 최고 상반기 판매량입니다.

변화한 BMW와 여전한 인기 M 모델


갤러리의 4개의 이미지를
원본 기사에서 확인하세요.

약 25년 전으로 돌아가 보면, BMW의 라인업은 오늘날과는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당시 유일한 BMW SUV는 X5였고, 터보 및 전기화 모델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모델이 깔끔하고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디자인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모든 것이 변했지만 BMW M 모델의 매력은 변함이 없습니다. 2024년 상반기와 비교해 M 모델 판매량이 6.5% 증가해 새로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브랜드는 M3, M3 투어링(미국에는 판매되지 않음), M5, M5 투어링과 같은 모델들이 2025년 판매에 크게 기여했다고 밝혔습니다.

M5의 지속적인 성공은 보장된 것은 아니었습니다. 새로운 M5는 이전 모델과 달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괴물로, 덩치가 큰 SUV만큼 무게가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존경을 받습니다. 또한, BMW M에서의 성능 왜건의 부활도 흥미롭게 지켜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M3의 경우 수동변속기, 후륜구동, 직렬 6기통 엔진이 바뀌지 않았습니다.

M 모델, 세계 시장에서 AMG 제치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중간 보고서에 따르면, 2025년 상반기에 68,202대의 AMG 모델이 판매되었습니다. 이는 전년 대비 7% 증가했지만, BMW M 모델의 판매량을 따라가지 못하는 수준입니다. 전반적으로 BMW는 2025년에 들어 메르세데스를 미국 시장에서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M 모델 외에도 BMW는 올해 전기화 모델에서도 6.5%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완전 전기차 모델을 포함하여, 상반기 BMW 판매 차량의 4분의 1 이상이 전기화 차량이었습니다.

BMW AG의 올리버 집세 회장은 “2025년 상반기 우리의 성과는 비즈니스 모델의 강건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라고 말하며, “현재와 미래의 성공은 세계적인 입지, 혁신에 대한 강한 의지, 그리고 기술에 구애받지 않는 접근에 기반한 매력적인 제품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BMW는 강력한 직렬 6기통 및 V8 엔진의 지속을 약속하면서 새로이 적용될 ‘Neue Klasse’ 모델의 도입을 앞두고 브랜드의 충성 고객을 만족시키고 새로운 디자인 시대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