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iX3, 전기차 혁신의 시작

BMW, 전기차 전환에 박차 가하다

BWM이 전기차 전환에 속도를 내며 6세대 eDrive 모터의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이 모터는 BMW의 친환경 플랫폼인 ‘Neue Klasse’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개발은 오스트리아의 Steyr 공장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2026년에 출시될 BMW iX3에 처음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번 생산은 BMW가 미래 자동차 시장에서 전기차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중요한 이정표입니다.

고성능 전동 플랫폼

더 긴 주행 거리, 더 빠른 충전

6세대 모터는 새롭게 설계된 전동 파워트레인의 핵심입니다. 특히 이 모터는 BMW의 차세대 배터리 기술과 병행하여 개발되었습니다. 최고 800볼트 아키텍처와 재설계된 실린더형 셀 형식을 특징으로 하며, 이는 이전 세대보다 20% 높은 에너지 밀도를 자랑합니다. 결과적으로 주행 거리가 30% 이상 증가했으며, 빠른 충전 시 10분 만에 약 350km를 추가로 주행할 수 있는 성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는 전기차 사용자들에게 상당한 이점을 안겨줄 것입니다. 출시 예정인 BMW iX3는 이러한 기술의 집약체로 등장합니다.

더 똑똑한 차량, 간편한 시스템

최신 소프트웨어 탑재

BMW는 Neue Klasse 모델에 더 스마트한 소프트웨어를 탑재합니다. 독특한 설계로 이루어진 배선 아키텍처는 복잡성을 줄이고 경량화를 이뤄냈습니다. 차량 내 다양한 기능을 통합 제어하는 ‘슈퍼브레인’이라 불리는 네 개의 중앙 제어 장치가 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이 시스템은 기존 대비 20배 이상의 연산 능력을 제공합니다. 올해 CES에서 BMW는 콘셉트카를 통해 파노라마 iDrive 디스플레이를 선보였습니다. 운전석의 윈드실드를 가로지르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중앙 스크린을 통해 차량 내부 경험이 대폭 향상되었습니다.

세계적인 범위를 꿈꾸며

다양한 모델로 확장

BMW의 계획은 화려합니다. Neue Klasse 플랫폼은 최대 40개의 모델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그 중 3 시리즈 전기차와 고성능 iM3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iM3는 4모터 AWD로 2027년에 출시 예정입니다. 최근 스파이샷에서 M5와 같은 내연기관 모델도 이러한 Neue Klasse 디자인 요소를 채택할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Gen6 모터는 플랫폼의 유연성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어 다양한 드라이브 설정에 맞출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Steyr 생산 시설과 함께 헝가리 Debrecen에서도 빠르게 생산 역량을 갖추어 전 세계 전기차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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