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와 전기차의 새로운 시대

BMW는 기존의 융통성 있는 플랫폼에서 벗어나 오직 전기차(EV)를 위해 새롭게 설계한 ‘노이에 클라쎄(Neue Klasse)’를 출시합니다. 이 새로운 변화는 성능 향상, 주행거리 연장, 충전시간 단축, 실내 공간 개선을 이끌어낸다고 합니다.
새로운 디자인 방향

노이에 클라쎄의 첫 모델인 iX3는 BMW의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 언어와 파워트레인 기술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하트 오브 조이(Heart of Joy)’라는 새로운 슈퍼컴퓨팅 시스템도 특징 중 하나입니다.
새로운 파워트레인 기술

iX3는 BMW의 여섯 번째 세대 eDrive 기술을 최초로 적용받는 차량입니다. 이 시스템은 800볼트의 새로운 전기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며, 에너지 손실을 40% 감소시키고 무게를 10% 줄였다고 합니다. 또한 생산 비용도 20% 절감되었다고 하니 경제성 측면에서도 주목할 만합니다.
성능과 주행거리

iX3 50 xDrive는 전방 비동기 모터와 후방 전계 동기 모터를 장착하여 총 463마력과 476 lb-ft의 토크를 제공합니다. 이 성능으로 0-100km/h를 4.7초 만에 도달하며, 최대 속도는 210km/h입니다. 최대 견인 능력은 약 2000kg입니다.
성능을 극대화한 충전 시스템

BMW는 아직 배터리 팩의 크기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최대 640km를 주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업그레이드된 전기 아키텍처는 최대 400 kW의 전류를 처리할 수 있으며, 이는 공공 급속 충전기 중 소수만이 제공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단 10분 만에 370km를 추가로 주행할 수 있도록 전력을 충전할 수 있는 혁신적인 능력을 자랑합니다.
고도의 통합 시스템, Heart of Joy

올해 초 BMW는 일부 기자들에게 iX3의 위장된 초기 버전을 소개하면서, ‘하트 오브 조이’ 시스템을 강조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기존 차량의 독립적인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줄이고 네 개의 강력한 중앙 처리 장치로 컨트롤을 이전하여, 처리 속도를 현행 시스템보다 10배가량 증가시켰습니다.
짧고 간결한 디자인

iX3는 기존 BMW 모델보다 단순한 디자인을 채택하여 더 기능적인 외관을 자랑합니다. 고효율을 위해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적용하면서도 BMW 특유의 이중 키드니 그릴 디자인과 수평 ‘포 아이드’ 조명 체계를 도입하여 독특하면서도 현대적인 느낌을 줍니다. 새로워진 ‘노이에 클라쎄’ 디자인은 BMW의 전통을 최신화하면서도 중요한 요소를 담아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최신 기술로 무장한 실내

iX3의 내부는 세련된 디자인과 더불어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을 채택해 깔끔한 레이아웃을 선보입니다. 중앙 화면은 17.9인치의 터치스크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정보는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운전자 눈에 바로 전달되어 주행 중 눈을 돌리지 않아도 됩니다. 도어에 포함된 많은 이목적 스위치와 노브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운전자가 중심에

iX3는 사용자가 차량의 핸들링, 서스펜션 감도 및 다른 주행 관련 설정들을 개인화할 수 있게 함으로써 운전자의 취향에 맞춘 주행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는 정숙하지만 부드러운 주행부터 스포츠 모드까지 다양한 주행 모드를 제공합니다.
출시 일정 및 가격

BMW의 이번 노이에 클라쎄 라인은 2026년 헝가리 데브레첸의 공장에서 iX3 50 xDrive의 생산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유럽 연합과의 무역 협상 결과에 따라 변동 가능성은 있지만, 시작 가격은 약 8500만원(약 60,000달러)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iX3에 추가적인 뒷바퀴 단일 모터 드라이브 옵션 등도 후속 출시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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