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iX3, 전기차 시대의 시작

현대 BMW 디자인 혁명

BMW의 최신 디자인 언어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음 디자인 시대를 맞이하며 그 견해가 바뀔지도 모릅니다. 바로 Neue Klasse로 알려진 디자인 혁명입니다. 이 혁신의 첫 모델은 전기차로만 제작된 iX3으로, BMW 그룹의 주요 발표에서 9월 5일 데뷔합니다. BMW는 Neue Klasse 플랫폼이 EV 중심의 모듈형 아키텍처로, 향후 모델에도 기반이 될 것이라고 전합니다. 미래의 전기 BMW에서 이 디자인 언어가 퍼질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iX3는 컴팩트한 iX1(한국에서는 현재 미출시)과 더 크고 최근에 리프레시된 iX SUV 사이에 위치합니다. 주요 경쟁 상대로는 테슬라 모델 Y, 메르세데스-벤츠 EQC 후속 모델, 아우디 Q6 e-tron 및 렉서스 RZ 등이 있습니다. BMW의 목표는 성능과 브랜드 가치를 함께 제공하는 프리미엄 EV를 제공하면서 미국 시장의 필수적인 럭셔리 EV 세그먼트에서 직접 경쟁하는 것입니다. 또한 BMW의 EV 라인을 기존 모델들과 차별화하고자 합니다.

Neue Klasse의 새로운 토대

iX3는 BMW의 Neue Klasse 플랫폼을 탑재한 첫 번째 SUV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새로운 디자인 언어는 먼저 Vision Dee 및 Vision Neue Klasse 쿠페에서 데뷔했습니다. 현 BMW 전기차들은 내연기관 플랫폼을 개조한 것과 달리, Neue Klasse는 전기차 전용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이 변화는 향상된 공간 활용, 효율성 개선, 최첨단 기술 통합을 약속합니다. 전용 EV 설계 덕분에 바닥은 더 평평하게, 공기역학은 최적화되고 실내 공간은 더 넓어지게 되었습니다. iX3는 “X3″라는 이름을 가졌지만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가솔린 차량과는 전혀 다른 외관을 가질 것입니다.

공식 한국 사양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BMW는 iX3가 회사의 6세대 eDrive 모터와 새로운 배터리 팩을 갖출 것이라고 암시했습니다. 생산은 2025년에 시작되며, 판매는 2026년에 이어질 예정입니다.

기술과 내부 디자인

내부에서는 BMW의 차세대 디지털 인터페이스가 대형 곡선 디스플레이와 단순화된 제어 레이아웃을 갖출 가능성이 높습니다. Neue Klasse 인테리어 디자인은 미니멀리즘과 지속 가능한 소재, 그리고 첨단 소프트웨어 통합을 강조합니다. 최첨단 소재, 새로운 환경 조명 스타일 및 고속도로에서 거의 핸즈프리 주행이 가능한 고급 운전자 지원 시스템이 기대됩니다. BMW는 더욱 개인화된 차세대 iDrive 시스템과 무선 업데이트 기능도 개발 중입니다. 컨셉의 모습이 직접적으로 양산 모델에 전달되진 않겠지만 일부 세부사항은 유지될 확률이 높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앞 유리창 아래의 운전 데이터 띠가 컨셉 단계를 넘어 양산차에도 적용되길 바랍니다.

마무리 생각

Neue Klasse의 토대 아래, 고급 기술과 BMW의 명품 주행 성능이 약속된 iX3는 최근 가장 흥미로운 전기차 데뷔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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