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Concept RR 슈퍼바이크 공개

BMW의 새로운 슈퍼바이크의 비전

이탈리아의 유명한 콜모 호수 엘레강자 대회에서 BMW는 자사의 차세대 슈퍼바이크를 선보였습니다. BMW Motorrad Concept RR은 새로운 방향성을 담고 있으며, 슈퍼바이크 라인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BMW의 최상급, 절대 타협 없는 슈퍼바이크로서 이 모델이 가장 뛰어난 시도 중 하나가 될 듯합니다.

Concept RR은 공기역학과 라이더가 받는 요구를 세심히 고려하여 경량화된 뿐만 아니라, 컴팩트하게 설계되었습니다. BMW는 바이크와 라이더 주변의 공기 흐름에 집중하기 위해 많은 외부 부착물을 최소화하였고, 바이크 자체를 통한 공기 흐름을 개선하여 후방 날개로의 공기 유입을 최적화했습니다.

강력한 DNA를 가진 소형 바이크

Concept RR은 거리와 트랙 모두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BMW의 M 1000 RR 바이크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FIM 슈퍼바이크 챔피언십에서 탔던 탑락 라츠가틀리오글루라는 라이더가 그 예입니다. BMW는 차세대 RR의 이 초기 디자인이 전례 없는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으며, 이 바이크가 언제 구입 가능할지는 아직 밝히지 않았습니다.

마커스 플래쉬 BMW Motorrad 총괄은 “BMW Motorrad Concept RR은 개발팀의 진정한 걸작으로 디자인 언어와 기술적으로도 뛰어납니다. 우리의 경주에서 도로로의 기술 전환은 어느 때보다 확실하게 보여줍니다. 이 세그먼트에서 최고의 엔지니어링 수준과 최고 성능을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주장을 나타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기존의 강점을 유지하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

Concept RR은 BMW의 기존 RR 라인업의 모든 것을 바꾸지 않아도 됩니다. M에서 사용되는 230마력의 수냉식 직렬 4기통 엔진과 BMW WSBK M 1000 RR의 전자 제어 및 규제 시스템(엔진 관리, 트랙션 컨트롤, 엔진 브레이크)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검증된 성능을 라이더가 누릴 수 있도록 하면서도 다른 곳에서는 경험을 향상시키는 것이 목적입니다.

Concept RR은 경량화된 설계와 성능을 위해 바이크의 프레임과 모든 구성 요소가 최적화되었습니다. BMW는 과거 트랙에서 얻은 모든 것을 Concept RR에 적용했으며, 연료 탱크 아래에서도 동일한 성능을 자랑하지만, 이전 세대의 모든 힘과 성능을 더 작고 가벼운 패키지에 담았습니다. 더 무엇을 바랄 수 있을까요?

카본과 알루미늄, 그리고 주행의 즐거움

BMW는 “매우 높은 속도의 안정성”과 Concept RR의 고속 코너링 처리 능력을 중시하였습니다. 모든 가능한 방법으로 공기 저항을 줄여야 했습니다. BMW는 경량이면서도 강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탄소 섬유와 알루미늄을 사용했습니다. 외부 부착물 같은 경우 제거하지 않고 혁신을 통해 개선했습니다. 프레임 및 바이크의 모든 구성 요소가 경량 구조와 성능을 위해 최적화되었습니다.

BMW Concept RR의 미래를 기대하며

Concept RR이 어느 정도의 카본을 사용했는지는 명확히 밝히지 않았지만, 많은 외장 패널이 카본으로 제작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프레임과 테일 부분은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으며, 다른 부분에서도 알루미늄이 사용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현재로서는 Concept RR에 대한 초기 정보가 제한적이지만, 지금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매우 인상적인 바이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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