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3 시리즈의 50년 여정

BMW 3 시리즈의 50년 역사

BMW 3 시리즈의 역사

BMW 3 시리즈는 1975년 처음 출시된 이후로 자동차 업계에서 중요한 분기점이 되었으며, 이제는 현대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로 7세대까지 이루어졌습니다. 8세대 모델이 2026년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3 시리즈의 첫 모델인 E21은 출시 당시 주로 2도어 4기통 세단으로 제공되었습니다.

E21 1975-1982

첫 번째 세대의 시작

E21 모델은 02 시리즈의 후속으로 보다 세련된 디자인을 제공했지만,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3 시리즈와는 많이 다릅니다. 당시에는 2도어 세단만 제공되었으며, 6기통 엔진은 1977년 유럽에서 최초로 도입되었습니다. 미국에서는 이 6기통 엔진을 만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나쁜 출발은 아니었습니다.

E30 1982-1994

다양성의 시작

E30은 디자인적으로는 안정적인 선택을 했지만, 당시 독특한 매력을 지닌 포드 시에라가 등장하던 시기였습니다. 4도어 세단, 디젤 및 AWD 옵션, 웨건, 최초의 M3 및 진정한 컨버터블까지 다양한 모델이 추가되면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E36 1990-1998

혁신적인 시대

E36은 공기역학적인 트렌드와 혁신적인 멀티 링크 후방 서스펜션을 채택하여 빠르고, 구불구불한 길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해졌습니다. 3 시리즈 컴팩트라는 짧은 해치백 버전도 나왔으며, M3는 네 개의 문이 있는 강렬한 6기통 GT 모델로 진화했습니다.

E46 1998-2005

디자인과 성능의 결합

E46은 E36의 장점을 계승하면서도 더욱 세련된 외관을 보유했습니다. 엔진은 발브트로닉 가변 밸브 리프트 기술을 추가했고, E36에서 스킵된 AWD 옵션이 다시 제공되었습니다. M3의 3.2리터 모델도 제공했으며, M3 CSL이라는 특별한 모델도 추가되었습니다.

E90 2005-2012

새로운 기술의 적용

E90은 스타일이 다소 후퇴했다는 의견도 있지만, 중요한 혁신들이 도입되었습니다. 이번 세대에서는 BMW의 iDrive 시스템과 터보차지된 6기통 엔진들이 처음으로 도입되었습니다. M3는 터보를 탑재하지 않았지만, 4.0리터 V8 엔진을 장착하면서 가장 큰 배기량을 자랑했습니다.

F30 2011-2019

효율성을 향한 진화

F30은 4 시리즈와 M4의 탄생과 함께 매력적인 쿠페와 컨버터블로 나뉘었습니다. 그란 투리스모와 중국을 위한 긴 휠베이스 세단도 추가됐습니다. 터보차지 기술을 통해 4기통 엔진이 6기통을 대신하게 되었고, 이제 기본 모델은 3기통만으로도 가동됩니다.

G20 2019-2026

미래를 향한 발걸음

G20은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되었으며, 외형적으로 더욱 날렵하고 내부 공간도 넉넉해졌습니다. 처음으로 M3에 xDrive AWD 옵션이 추가되었지만, 강력한 Competition 트림에서는 수동 변속기가 제외되었습니다. 새로운 M340i는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M3의 필요성을 의심하게 만들었습니다.

미래의 새로움

Neue Klasse의 등장

3 시리즈가 50년 동안 많은 변화를 겪어 왔다면, 다음은 가장 혁신적인 전환이 될 것입니다. Neue Klasse 플랫폼은 내연과 전기 동력계 모두를 수용할 수 있으며, 디자인 역시 현대적인 요소와 과거의 향수를 모두 반영하는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것입니다. M3는 이번 변화에서도 전기 모델로의 변화를 겪을 것입니다.

최고의 세대는?

당신의 선택은?

각 세대의 3 시리즈 중 당신이 가장 매력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어떤 것인가요? 각 세대가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에 있어 얼마나 큰 기여를 했는지에 대해 의견을 나눠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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