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전기차 생산 임시 중단 소식

자동차 관련 뉴스

BMW 전기차 생산 일시 중단

BMW의 전기차를 고려하고 있다면 지금이 구매하기에 좋은 시기일 수 있습니다. 신차 구매를 위한 이자율이 여전히 7% 이상으로 높음에도 불구하고, 한 보고서에 따르면 앞으로 한두 달 동안 BMW 전기차를 구하기가 점점 어려워질 수도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자동차 뉴스에 따르면 BMW는 5월까지 전기차 생산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이 소식이 사실이라면, BMW는 향후 3~4주 동안은 전기차 생산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긍정적인 소식은 BMW가 기존 차량 재고에 대해 6월까지는 가격 인상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고 하는 점입니다.

전기차 생산 중단의 이유

보고서는 정확한 이유를 밝히지 않았지만, 자동차에 대한 관세가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BMW는 미국 내에 공장을 운영하고 있지만, 전기차는 미국에서 생산하지 않습니다. 만약 미국에서 생산한다 해도, BMW의 구성 요소는 글로벌 공급망을 통해 조달되고 있습니다. BMW의 4가지 완전 전기 차량인 i7, i5, i4, iX는 모두 유럽에서 제조됩니다. BMW는 내연 엔진 차량과 동일한 생산 라인에서 전기차를 생산할 수 있도록 유럽 내 제조 시설을 개조하는 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i4는 뮌헨의 BMW 대표 공장에서, i7, i5, iX는 독일 딩골핑 공장에서 생산됩니다.

가격 인상은 일시 정지

BMW는 6월까지 대부분의 차량 가격 인상을 동결한다고 딜러사에 전했습니다. 멕시코에서 생산되는 M2 및 2 시리즈는 예외로, 수입 관세가 부과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BMW는 올해 안에 미국으로 수출할 Neue Klasse 차량을 멕시코에서 생산할 예정입니다. 이는 2026년 말까지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스파르탄버그 공장에서 Neue Klasse 차량을 제조하기 위한 준비가 완료될 예정입니다.

결론

BMW는 효율적인 차량 생산 운영을 통해 주문 제작 방식으로 많은 차량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는 재고를 최소화하지만 관세와 같은 변동에 더 취약할 수 있습니다. BMW가 5월 말까지만 계획을 논의하고 있다는 것은 회사가 관세의 영향을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관세가 유효한 상태로 변동하기 때문에 BMW의 향후 계획과 대응이 주목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