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디자인의 스피드톱

BMW가 최근 공개한 스피드톱은 작년에 출시된 스카이톱 카브리올레의 연장선 상에서 새롭게 탄생한 차종입니다. 이 차량은 2인승 레이아웃을 특징으로 하며, BMW 투어링을 재해석한 세 도어 모델로 설명됩니다. 특수 제작된 이 차량은 70대만 한정 생산될 예정이며, 미국 시장에는 출시되지 않습니다.
형제의 탄생 배경
현대의 SUV와 터치스크린 시대에 코치빌딩은 잊혀진 예술처럼 보일 수 있지만, BMW는 이를 놓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우아한 슈팅 브레이크 스타일의 그랜드 투어러로 재해석한 스피드톱을 선보였습니다.
디자인 속 숨은 이야기
스피드톱은 BMW 8시리즈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스카이톱과 동일한 구조를 공유하고 있어 몇 가지 패키징 제약이 있지만, BMW 디자인 팀은 이를 창조적 도전으로 받아들이고 완전히 새로운 차체를 설계했습니다. 그 결과는 스포츠카와 예술작품의 경계를 허무는 슈팅 브레이크입니다.
차량의 세련된 외형
스피드톱은 스카이톱과 유사한 앞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좁은 LED 헤드라이트와 발광하는 키드니 그릴, 그리고 환기구가 있는 보닛이 특징적입니다. 새로운 차체 디자인과 함께 후미 등과 거대한 타원형 배기구가 눈길을 끌며, 벨트 라인을 따라 이어지는 새로운 루프라인이 인상적입니다.
유용한 내부 공간
이 차량은 2인만을 위한 주말 여행을 목적으로 설계되었으며, 그랜드 투어링 캐릭터를 강조하기 위해 넓은 짐 공간을 제공합니다. 고급 가죽으로 마감된 화물 공간은 중앙 파티션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이탈리아의 Schedoni에서 맞춤 제작된 가방이 포함됩니다.
강력한 성능
스피드톱은 현재 BMW 라인업에서 제공되는 가장 강력한 V8 엔진으로 구동됩니다. BMW M8 Competition의 4.4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으로, 617마력을 발휘하며 750Nm의 토크를 제공합니다. 이 엔진은 8단 자동 변속기와 연결되어 있으며 xDrive 전륜 구동 시스템과 함께 작동합니다.
생산과 판매 전략
이러한 코치빌트 스페셜 에디션은 수집가와 미식가를 대상으로 설계되어 있으며, 가격은 상상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서 있습니다. 그러나 북미 시장에서는 판매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쉽지 않은 구매 여정
BMW가 한정으로 제작하는 만큼, 구매에 대한 문의는 꾸준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차량은 해외 판매에만 국한되어 있어 더 특별하게 느껴집니다.
신형 전기차 혁신 주목받다
Ford 스트리트 트럭, 마베릭 로보 공개
포르쉐 '플라흐바우' 부활 예고
모델 Y 리스 조건 대폭 개선
토요타, C-HR 전기차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