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G, 하이브리드 엔진 철회 예고

메르세데스-AMG의 혁신적인 엔진 방향

AMG의 새로운 방향

메르세데스-AMG가 최근 내놓았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4기통 엔진에 대한 주목을 철회하기로 했습니다. 2022년에 출시된 C63의 이 엔진은 예전보다 8기통에서 4기통으로 다운사이징된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내부 소식에 따르면 AMG는 이 엔진을 조만간 폐기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차세대 엔진의 가능성

AMG는 앞으로의 내연엔진 모델에서는 E53에 장착된 6기통 하이브리드 또는 개발 중인 새 플랫 플레인 크랭크 V8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C63 S E 퍼포먼스의 2.0리터 하이브리드 엔진은 670마력 이상의 출력을 자랑했지만, 무겁고 매력적이지 않다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특히, 이 엔진의 가시거리가 짧다는 점에서 비판이 있었습니다.

업계 반응

판매 측면에서도 기대 이하의 성과를 보였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유럽의 오토카는 메르세데스의 내부 관계자로부터, 해당 하이브리드 엔진이 특히 유로 7 배출가스 규정을 만족시키기에 비용 면에서 압박이 크다고 전했습니다. 이는 곧 차세대 AMG 모델에 새로운 엔진 형태가 요구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미래의 전망

AMG의 플랫 플레인 크랭크 V8이 차세대 C63에 장착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변화는 올해 안에 즉각적으로 이뤄지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새로운 방향은 환경 규제와 소비자의 변경된 요구 사항에 대응하기 위한 AMG의 전략적 선택으로 이해됩니다.

평가와 기대

AMG의 이러한 변화는 향후 몇 년에 걸쳐 점진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러한 기대감 속에서 AMG의 새로운 엔진들이 기존의 모델에 비해 성능적으로나 환경적으로 더 나은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따라서, 차후 출시될 AMG 모델들은 더욱 세련되고 강력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향후 전망과 결론

AMG는 현재 3.0리터 6기통 하이브리드 엔진을 가지고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이 엔진이 C63의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가능성이 있지만, 보다 새롭고 강력한 엔진의 도입에 대한 기대가 더 큰 상황입니다. 특히나 AMG의 새로운 V8 엔진이 미래의 AMG 모델들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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