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G의 새로운 방향

메르세데스-AMG가 최근 내놓았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4기통 엔진에 대한 주목을 철회하기로 했습니다. 2022년에 출시된 C63의 이 엔진은 예전보다 8기통에서 4기통으로 다운사이징된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내부 소식에 따르면 AMG는 이 엔진을 조만간 폐기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차세대 엔진의 가능성

AMG는 앞으로의 내연엔진 모델에서는 E53에 장착된 6기통 하이브리드 또는 개발 중인 새 플랫 플레인 크랭크 V8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C63 S E 퍼포먼스의 2.0리터 하이브리드 엔진은 670마력 이상의 출력을 자랑했지만, 무겁고 매력적이지 않다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특히, 이 엔진의 가시거리가 짧다는 점에서 비판이 있었습니다.
업계 반응

판매 측면에서도 기대 이하의 성과를 보였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유럽의 오토카는 메르세데스의 내부 관계자로부터, 해당 하이브리드 엔진이 특히 유로 7 배출가스 규정을 만족시키기에 비용 면에서 압박이 크다고 전했습니다. 이는 곧 차세대 AMG 모델에 새로운 엔진 형태가 요구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미래의 전망
AMG의 플랫 플레인 크랭크 V8이 차세대 C63에 장착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변화는 올해 안에 즉각적으로 이뤄지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새로운 방향은 환경 규제와 소비자의 변경된 요구 사항에 대응하기 위한 AMG의 전략적 선택으로 이해됩니다.
평가와 기대
AMG의 이러한 변화는 향후 몇 년에 걸쳐 점진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러한 기대감 속에서 AMG의 새로운 엔진들이 기존의 모델에 비해 성능적으로나 환경적으로 더 나은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따라서, 차후 출시될 AMG 모델들은 더욱 세련되고 강력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향후 전망과 결론
AMG는 현재 3.0리터 6기통 하이브리드 엔진을 가지고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이 엔진이 C63의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가능성이 있지만, 보다 새롭고 강력한 엔진의 도입에 대한 기대가 더 큰 상황입니다. 특히나 AMG의 새로운 V8 엔진이 미래의 AMG 모델들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샤오미 YU7, 전기 SUV 시장 진출
메르세데스 AMG GT XX 혁신 미리보기
샤오미 YU7, 전기차의 혁신
샤오미 YU7 전기 SUV 공개
샤오미, 전기 SUV 시장에 도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