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실버라도 엔진 리콜 소식

자동차 엔진 이슈

제너럴 모터스 엔진 문제

최근 제너럴 모터스(GM)는 큰 도전을 맞이했습니다. 미국 국립 도로교통안전청(NHTSA)이 GM의 인기 있는 6.2리터 L87 V8 엔진에 대해 정식 조사를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총 87만 7,710대의 대형 트럭과 SUV가 영향을 받고 있으며, 여러 엔진 고장 신고가 이어졌습니다. 이 문제로 인해 대규모 리콜과 판매 중단 명령이 내려졌습니다.

엔진 문제의 안전성

일부 경우, 엔진 고장은 고속도로 주행중이거나 차량 사용 초반에 갑자기 발생했지요. 이를 통해 안전에 큰 위험이 초래될 수 있습니다.

대상 차량

이번 리콜 대상은 쉐보레 실버라도 1500, 타호, 서브어반,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및 에스컬레이드 ESV, 그리고 GMC 유콘, 유콘 XL, 시에라 1500 등 2021년부터 2024년 모델입니다. 문제의 엔진은 제조상의 결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엔진 내부 문제 분석

언제나 그렇듯 엔진이 내부에서 고장 났을 땐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터넷 전문가 ‘아이 두 카즈’가 해당 엔진을 분해하여 내부 구조를 살펴본 점에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하였습니다. 푸시로드를 살펴보니 비정상적인 마모가 드러났습니다. 리프터도 잔해에 노출된 자국이 있으며, 하나는 특히 상태가 좋지 않았습니다.

내부 손상 확인

오일 팬을 제거하자 심각한 손상이 드러났습니다. 내부 오일은 탄소가 포함된 검은 색으로 변해 있었으며, 극심한 과열과 오일 붕괴를 암시하지요. 8개의 커넥팅 로드가 모두 심각한 손상을 입었으며, 캠축 로브도 파손된 점이 확인되었습니다.

리콜 조치와 반응

GM은 리콜 일환으로 새로운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문제 발생 전인 엔진에는 더 두꺼운 0W-40 오일로 교체하고, 이에 맞는 오일 필터와 오일 캡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심각하게 고장난 엔진은 교체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모든 차주들이 이 해결책에 만족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일을 더 높은 점도로 바꾸면서 연비가 떨어진다고 소송이 제기되었습니다. 현재 소송은 높은 점도의 오일이 연료 효율성을 떨어뜨린다는 주장과 관련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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