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로시 기념 한정판 출시

BMW M4 CS VR46 소개

BMW는 모터사이클 레전드 발렌티노 로시의 46세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한 자동차를 선보였습니다. 바로 M4 CS 에디션 VR46인데요. 색다른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는 이 차는 46대씩 한정 생산되었습니다. 이번 한정판은 VR46 Sports와 Style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스포츠와 스타일, 무엇이 다를까?

VR46 스포츠

VR46 스포츠 버전은 마리나 베이 블루 메탈릭 컬러가 바탕에 있지만, 거대한 “46” 그래픽은 탄자나이트 블루 메탈릭으로 표현되어 있고 노란색 액센트가 그릴, 브레이크 캘리퍼, 그리고 휠에 추가되었습니다. 이 차는 강렬하면서 스포티한 인상을 줍니다.

VR46 스타일

VR46 스타일 버전은 기존과 색상이 뒤바뀐 것이 특징입니다. 탄자나이트 블루 컬러를 베이스로 하고 있으며 “46” 그래픽은 마리나 베이 블루로 되어 있습니다. 역시 노란색 하이라이트가 들어가며, 두 차량의 루프에는 발렌티노 로시의 서명과 VR46 로고가 추가됩니다.

차량 스펙과 특별한 경험

두 모델 모두 542마력 (550PS)을 발생시키는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부에는 노란색과 파란색의 다양한 악센트, VR46 로고, 그리고 “1/46” 플라크가 카본 콘솔에 붙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차량의 진정한 매력은 발렌티노 로시의 이탈리아 자택에서 그를 직접 만나는 특별한 기회와 미산노 월드 서킷에서 진행되는 BMW M 드라이빙 경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산 과정

BMW의 딩골핑 공장에서 메인 생산 라인과는 별도로 특별히 마련된 공간에서 이 차량의 특별 도색과 그래픽 패키지가 완성되었습니다. 차량 손질에는 약 20시간이 걸렸으며, 이후 마지막 클리어 코팅과 루프 설치를 통해 마무리되었습니다.

가격과 느낌

두 차량은 각각 약 2억 원대의 가격을 자랑합니다. 발렌티노 로시 팬들에게 이 차량은 단순한 자동차가 아니라 경험과 스타일을 제공하는 특별한 선물입니다. 특히 M4 CS VR46을 몰고 서킷을 달린다면, 그 진정한 성능과 로드 그립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BMW M 시리즈 중에서도 존재감 있는 이 차는 주행의 즐거움을 한층 높여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