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시장의 변화

최근 코엑스 오토모티브에 따르면 4월의 신차 재고가 3월 대비 7.4% 감소했습니다. 4월 초에는 2.69백만 대의 신차가 있었지만, 5월 초에는 2.49백만 대로 대폭 줄어들었습니다. 이는 작년과 비교해 16일 감소한 66일 평균 신차 공급량을 의미합니다. 전통적으로 주 봄은 신차 판매가 활성화되는 시기였지만, 제조와 배송 숫자가 줄면서 재고 보충이 느려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여러 제조업체들이 2025년 재정 예측을 철회하게 만들었습니다. 이 같은 변화로 소비자들은 선택의 폭이 줄어드는 것과 더불어 혜택도 줄고, 가격이 오르는 상황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차 가격 상승

시대 변화와 자동차 가격
대부분의 제조사들이 관세와 연계된 높은 가격으로 조정되고 있어요. 덕분에 소비자들은 더 비싼 가격을 부담해야 할 수 있습니다. 4월 말에 평균 신차 가격이 48,656달러였는데, 이는 한 달 전보다 1.6% 오른 금액입니다. 관세로 인한 창고 재고가 많은 브랜드가 있는 반면, 일부 브랜드들은 이미 가격 인상을 시작했습니다. 일본산 브랜드들보다 관세 영향을 덜 받는 로컬 제조업체들이 인기입니다.
소비자 전략
중고차 시장의 장단점
중고차 시장도 함께 살펴봐야 합니다. 신차 가격이 오른 만큼, 중고차의 수요도 상승할 것입니다. 이는 곧 중고차 가격의 상승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신차보다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어드밴티지가 있습니다. 특히 지나치게 비싼 신차 대신, 상태 좋은 중고차를 선택하는 것도 경제적일 수 있습니다. 다른 관세나 수입 관련 요소에 덜 민감하기 때문입니다.
결론
신차 시장에서의 선택은 어렵지만, 재고를 잘 살펴보면 더 나은 결정을 할 수 있습니다. 관세로 인한 영향을 많이 받지 않는 재고가 많은 제조사를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특정 색상이나 옵션을 고집하지 않는다면 원하는 차종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작은 변화들이 큰 차이를 만들며,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 더 유리한 포지션을 가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