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전고체 배터리 첫 주행

BMW의 새로운 도전

BMW가 전기차 기술의 미래를 향한 큰 도약을 준비 중입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BMW의 i7 테스트 차량에 전고체 배터리(ASSB) 셀을 장착하고 실제 도로 주행 테스트에 들어갔습니다. 미국 콜로라도에 기반을 둔 솔리드 파워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된 이 프로토타입은 대형 전고체 셀이 BMW 차량에 통합된 첫 사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전고체 배터리의 가능성

뮌헨 지역에서 진행 중인 이번 테스트는 BMW 그룹의 차세대 배터리 기술 도입을 위한 중요한 이정표로, 전고체 배터리는 전기 이동 수단의 게임 체인저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더 높은 에너지 밀도, 향상된 안전성, 낮아진 생산 비용이 기대되며, 이는 전기차 운전자들에게 더 긴 주행 거리, 빠른 충전, 내구성 높은 배터리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배터리와의 차이

전통적인 리튬 이온 배터리와 달리, 전고체 배터리는 액체 전해질 대신 고체 물질을 사용해 이온을 전달합니다. 이러한 구조는 누출이나 화재 위험을 줄이고, 더 컴팩트하고 에너지 밀도가 높은 설계를 가능하게 합니다. 덕분에 실 사용자는 더 긴 주행거리와 빠른 충전 속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BMW와 솔리드 파워의 협력

BMW의 테스트 차량에는 솔리드 파워가 개발한 황화 기반 전해질을 활용한 ASSB 셀이 탑재되었습니다. 기존 BMW 전기차에서 쓰이는 5세대 프리즘 셀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콘셉트 배터리 팩으로, 엔지니어들은 이 셀의 실제 조건에서의 반응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보다 최적화된 압력 및 열 관리가 기대됩니다.

기술 연구와 테스트

BMW 배터리 셀과 모듈 부문의 마틴 슈스터 부사장은 “이러한 테스트 차량은 기술 개방형 접근의 훌륭한 예”라며 지속적으로 가능한 것의 경계를 넓혀가고 있음을 밝혔습니다. 이는 BMW가 기술 혁신의 최전선에 서기 위한 장기적인 전략의 일환입니다.

미래를 향한 큰 걸음

솔리드 파워의 CEO 존 밴 스코터는 BMW와의 협력에 대해 “전고체 배터리 셀을 차량에 탑재한 첫 시도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다”라고 전했습니다. 전고체 배터리는 전기차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줄 것이며, 빠른 충전, 긴 주행 거리, 난연 배터리를 가능케 할 것입니다.

전동화 시대에의 도약

BMW와 솔리드 파워의 협력은 2016년부터 시작되었으며, 2021년에는 합작 개발 계약과 BMW의 투자가 이어졌습니다. 이 협력체계 하에서 BMW는 독일 파르스도르프에 있는 배터리 셀 제조 능력 센터에서 전고체 셀 프로토타입 생산 라인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BMW는 전 세계의 기술 파트너들과 협력하며 최신 에너지 저장 기술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전고체 배터리의 미래

자동차 산업이 전동화를 향해 빠르게 나아가는 가운데, 전고체 배터리는 가장 유망한 기술 혁신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비록 아직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지만, BMW의 테스트는 대량 생산에 한 발 더 다가가는 중요한 걸음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기술이 성공적으로 구현된다면, BMW는 전기차 진화의 다음 단계를 이끌어갈 준비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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